BUPP 젤리쌤입니다
와우 이번 BUPP 10기 미쳤습니다 ( 이런말이 절로 나오는 합격 결과에요)

북미 최고의 비지니스 스쿨아이비 비지니스 스쿨 합격이 나왔어요
2년 만의 합격입니다.

캐나다대학교 입시과정인 BUPP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우리 운영진 중 한 분이신 토론토의 데이비드 쌤의 큰 아들이 Ivey Business School을 나와서 들으면 누구나 알만한 글로벌 기업 임원으로 있기 때문에 특히나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이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해서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보통 북미의 ​명문 비지니스 스쿨의 가장 큰 장점은 교육과 인맥입니다.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은 웨스턴대학의 비지니스 스쿨로 토론토대학의 로트만, 요크대학의 슐릭, 퀸즈대학의 스미스 중에서도 탑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합격한 BUPP 10기 학생은 로트만에도 합격한 상태지만 아마도 최종은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로 결정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 많은 대학들과 전공들 중 내가 어렸을 때 이런 정보를 알고 기회가 있었으면 정말 꼭 가보고 싶은 대학이 어디냐고 하면 Ivey Business School 이라고 딱 집어서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경영 관련되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이비는 최고의 교육과 인맥이 제공되는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이런 곳에서 공부해보면 어떤 기분일까요?

물론, 전 세계에서 비상하다는 학생들이 모여 있는 이 곳에서 공부한다면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탤런트도 중요할 것이고 기본적으로 학업을 따라가는 것 자체가 벅찰 수도 있겠지만, 프로젝트를 하는 모든 순간이 엄청난 공부가 될 것 같고 정말 밤을 새서 공부하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Ivey HBA 프로그램 구성

2 years + 2 years


years 1&2

Ivey 비지니스 스쿨의 학부과정은 2 years + 2 years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1학년부터 비지니스 관련 공부만으로 구성되는 타 비지니스 스쿨과 달리 아이비는 첫 2년까지는 웨스턴 대학의 원하는 모든 교수진과 수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비에서는 비지니스라는 것이 다양한 관점이 중요하기 때문에 1~2학년까지는 여러가지 수업을 통해서 많은 정보들을 접하고 생각의 폭을 확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HBA 1

그리고 3~4학년에 본격적으로 IVEY 학생들끼리 수업이 진행됩니다.
HBA 1 은 3학년과정이며 본격적으로 전공과정인 비지니스관련 지식을 공부하게 됩니다.
커리큘럼 같이 보도록 할께요

전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금융, 구성, 통계, 분석을 통한 의사 결정, 조직, 회계, 재무, 정보기술활용, 행동 등 어찌보면 비지니스 전공에서 배우는 아주 중요하면서도 베이직한 전공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에서 실제 비지니스 관련 지식은 3학년인 HBA 1년 동안 다 배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샘플 타임테이블 구성도 같이 볼께요

HBA 2

4학년이 되면 HBA 2가 시작되고 진정한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의 수업이 시작됩니다.
HBA 1에서 배운 지식들을 기반으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명문 비지니스 스쿨인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도 기업의 경영자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고 HBA 2에서는 경영자가 되기 위한 본격적인 훈련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HBA 2 필수과목

그래서 HBA 2에서는 필수로 들어야하는 과목 들이 있는데요
관리자를 위한 글로벌 거시경제학(Global Macroeconomics for Managers)과 관리 회계 및 제어, 기업 및 사회 과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진짜 흥미로운 수업인 Long group projects가 있는데 벤쳐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 컨설팅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나도 흥미롭고 재미있어 보입니다!

Required Courses

In your HBA2 year you are expected to complete:

이와 같은 실제 시뮬레이션을 하는 프로젝트가 일반 비지니스 전공들과의 가장 큰 차별점으로 명문 비지니스 스쿨들이 가지고 있는 경영자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하려면 교수진도 매우 우수해야하지만 참여하는 학생들의 수준이 높아야 학업이 진행됩니다.
그래서 명문 비지니스 스쿨만이 이런 경영자 수업이 가능하다 생각되네요
그리고 실제로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 출신은 주요 기업의 임원들로 성장​하기 때문에 그 자체가 이미 글로벌 인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BUPP 멘토링 세미나에서 멘토도 말했고 저도 계속 우리 BUPP 네트워킹을 강조하는 것이 인맥 즉 네트워킹이 결국 제일 중요합니다.

 

HBA 2 선택과목

선택과목들도 흥미있는 과목들이 너무 많습니다.
여기 있는거 다 듣고 싶네요 ㅎㅎ ^^

선택과목만 봐도 리더쉽과, 기업 운영, 관리자를 위한 재무 등 경영자를 위한 구성입니다.

 

연락

기업가 정신

재원

일반 관리 및 정책

정보 시스템

관리 회계 및 통제

경영 과학

마케팅

운영

조직적 행동

전략

연구

필드트립

아이비 비지니스 스쿨은 2개의 필드트립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스라엘 비지니스 트립과 아프리카 봉사활동입니다.

이스라엘의 경우 미국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스타트업 펀딩을 받고 있는 기업들이 있는 국가입니다. 기업가, 경영진, 국가가 어떻게 서로 연결되어 혁신을 이루는지를 경험할 수 있는 필드 트립이라고 하네요
진짜 듣기만 해도 흥미돋습니다.

아프리카는 ​개발도상국의 비지니스 현황과 사회적인 영향에 대해서 미래의 비지니스 리더로 성장하게 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트립입니다.
세계적인 영향력을 주고 있는 국가인 이스라엘, 가장 가난하지만 앞으로의 시장 확장력이 큰 아프라카를 필드 트립의 국가로 딱 정한 것도 흥미롭네요


보기만 해도 너무 재미있고 공부할 맛 나는 Ivey Business School 에 들어가는 우리 BUPP 10기 학생!
앞으로 어떤 비지니스 리더로 성장할지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우리 BUPP 후배들 잊지말고 잘 끌어주길 바래!! ^^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