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초에 퀸즈대학교 로보틱 엔지니어링 합격결과가 나와서 이 전공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업데이트하네요
올해 BUPP 10기 학생들이 이공계쪽 전공으로 많이들 선택을 하셔서 추후 모든 입시 결과가 마무리되고 캐나다입시연구소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하게되면 거의 이공계쪽 전공이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리에 퀸즈대학교 로봇공학 (Mechatronics and Robotics Engineering) 에 합격한 학생은 장학금도 나왔습니다^^

캐나다조기유학을 고민하시다보면 명문사립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상당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유명 기업의 자제들이 다니기도 하는 캐나다의 명문사립들은 학비도 많이 비싸지만 입학 자체도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이와 같은 명문사립들에서 선호하는 대학 중 하나가 바로 퀸즈대학교입니다.
퀸즈대학교는 캐나다에서는 전통있는 명문대학으로 영국계를 비롯한 서구권에서 이민온 케네디언들에게서 특히나 인지도가 높습니다.

토론토에서부터 동쪽에 위치한 도시인 킹스톤에 퀸즈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퀸즈대학교가 위치한 킹스톤은 호수를 끼고 있어서 아름다운 도시로 잘 알려져 있고요 아시안 비율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최근에 세인트로렌스 컬리지쪽으로 가시는 학생들이 좀 늘어나고, 어머니들이 자녀들을 동반해서 가는 경우가 생기면서 킹스턴 지역에 조금씩 한국 분들이 생겨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퀸즈대학교에 대한 설명은 작년에 합격사례 소개하면서 한번 적은 적이 있어서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jelly014/222180307398

로보틱 엔지니어링 전공

Mechatronics and Robotics Engineering

이번 BUPP 10기들이 퀸즈대학교의 합격한 전공들 중 하나가 로보틱 엔지니어링입니다.
4차 산업 시대에 로보팅 엔지니어링은 정말 핫하죠
한국도 지금 대부분 로보트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보통 로보트하면 공장이나 우주산업 등 큰 제조업이나 첨단산업과 연관되어 있을 것 같지만 모든 게 빠른 한국은 작은 소매점까지도 조금씩 로봇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신문에 보도된 기사에 보니 뉴로메카라는 로봇개발사가 교촌치킨과도 공급 계약을 맺고, 바리스타 로봇, 음료 서빙 로봇 등 식음료 분야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할 거라며 상장 추진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로봇은 이제 일상생활에 까지 빠른 속도로 스며들고 있습니다.
​퀸즈대학교의 로보틱 엔지니어링에서는 어떤 것을 공부하게 될까

메카트로닉스 디자인 I – IV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열역학 및 열전달
신호 및 시스템
유체 역학 및 유체 동력
센서 및 전자 액추에이터
자동화: 기계 설계 및 순차 제어
로봇 공학 소개
지능형 기계 및 자율 시스템

커리큘럼 구성을 보면 물리학을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자동화 및 자율 기계가 우리 사회에서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로봇 공학과 그 모체인 메카트로닉스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퀸즈대학교 엔지니어링의 로보틱 엔지니어링 전공은컴퓨터, 전기 및 기계 공학의 세 가지 공학 분야를 통합하는 고유한 프로그램에서 메카트로닉스와 로봇 공학을 모두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맞춤형 과정, 실습 기술 경험 및 진보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객관적으로 사고하고 다재다능한 엔지니어링 경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대학교가 정말 우수한 점 중 하나가 커리큘럼이 산업의 트랜드에 뒤쳐지지 않도록 같이 따라갑니다.
퀸즈대학교 로봇공학도 공식적으로 모든 과정은 계속 변화에 맞춰 계속 수정 및 보완되어 나간다고 적혀있습니다.
그 만큼 대학교의 수준이 상당히 높고 항상 캐나다대학교 관련되서 포스팅하면서 말씀드리지만, 대학공부만 집중하면 그 외 스펙이나 취업을 위한 별도의 공부를 할 필요가 없고 사실 그럴 시간도 잘 없습니다.
그 만큼 대학이 정말 수준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퀸즈대학교 로보틱 엔지니어링 전공에서는 여러 관련분야에 대한 최첨단기술을 바탕으로 3년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한 후 학생들은 마지막 해에 4가지 집중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오토메이션
로봇 공학
생물의학
지능형 시스템​

사실 커리큘럼을 보면 학업 난위도가 상당히 높아보이기는 하지만 4년간의 학업으로 미래의 주력 산업분야 중 하나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전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퀸즈대학교 뿐 아니라 대부분의 주요 대학들이 로보틱관련 전공이 있습니다.
이공계로 희망하는 학생들은 로보틱엔제니어링 쪽도 고려해보셔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BUPP에서 2022년 9월학기부터 애프터스쿨도 시작하는데 이공계쪽으로 원하는 학생들이 많다보니까 수학, 과학 등 내신을 단단히 잡아야 대학에 가서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방과후과정인 애프터스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중고등학생분들~ 대입 준비로 가장 오랜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BUPP와 캐나다조기유학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