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영국유학..!!

제대로 된 정보없이 시작하실 순 없겠죠? 영국유학만이 갖는 다양한 장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까요?

 

영국유학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바로 “짧은 유학기간” 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영국대학교 학부과정은 3년, 영국 석사의 경우 1년으로, 비교적 짧은 영국유학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국대학교 학부과정의 경우, 3년과정으로 우리나라와 달리 교양과목없이 전공수업만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는 영국학제의 경우, 영국의 고등학교 과정인 A-level (12-13)학년에 전공에 필요한 기초과정을 이미 다 듣고 영국대학교 진학을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마치신 분들의 경우, 영국대학교로 다이렉트 입학이 불가능하고, 예비 대학입학 준비과정인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하셔야지만 영국대학교 학부과정 입학이 가능합니다.

 

 

영국 파운데이션과정의 경우, 영국현지학생과 국제학생들의 1년 GAP를 줄이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랭귀지 과정이 포함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국대학교 때 필요한 레포트 작성법과 전공에 필요한 선수과목 등의 영국대학 진학시 필요한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영국 석사과정의 경우, 수업석사와 연구석사 2가지 종류로 나눠지는데, 수업석사의 경우 일반적인 우리나라 석사과정과 동일한 수업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1년 과정으로 빠르게 석사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국 유학의 또다른 장점으로는 비교적 저렴한 학비와 편리한 대중교통을 뽑을 수 있는데요.

영국 대학교 학비의 경우, 평균 £18000 정도로, 평균 US$35,000 정도하는 미국대학교와 비교해 학비가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영국의 경우 어느 도시를 가던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것 또한 영국 유학생들에게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유학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비싼 의료비 때문에, 혹여 사고를 당하시거나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 한국으로 급하게 귀국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으신데요, 영국유학의 학생비자 신청을 진행할 때 연간 NHS £150 비용만 납부하면, 현지인과 동일한 의료혜택을 무료로 적용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