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 브레이크에듀로 영국아트유학으로 Art & Design 파운데이션과정을 진행했던 사례를 먼저 소개할게요!!

 

” 미술을 좋아하고 잘하는 고등학생 2학년 학생을 둔 어머님의 문의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학생은 미술에 나름 소질이 있는 학생으로 학교에서 평가를 받고 있었고 담임선생님도 미술 전공을 권유 받은 상태였는데요, 그러나 지금껏 정식으로 미술학원이라는 전문기관에서 미술지도를 받아본 적이 없었고 그렇다고 내신성적이 매우 뛰어난 상황도 아니였답니다.

어머님은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인 학생을 무작정 입시미술학원에 보낼수도 없었고 그저 학생에게 무조건적으로 내신관리에 초점을 두고 입시준비를 하라고 할수도 없어서, 고민 끝에 영국 아트유학에 대해서 알아보시게 된 케이스 입니다. ”

 

아마도 적지 않은 부모님 특히나 대학입시 수험생을 둔 많은 부모님이라면 정말 공감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영국뽀개기와 함께 영국 아트유학 파운데이션과정에서 살펴보도록 할까요?

 

영국아트유학의 경우, 파운데이션 과정 뿐만 아니라 석사 과정 역시, 한국의 입시미술 같이 학생의 테크닉을 평가하기 보다는

“학생의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작업” 을 평가합니다.

 

 

영국 아트유학 진학을 위해서는 IELTS 5.0 ~5.5 정도의 영어실력이 요구되며,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단, 학교에 따라서 포트폴리오를 요구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영국 아트유학 포트폴리오 심사할 때, 훌륭한 작업의 결과물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전개해 가는 과정에 초점을 두고 평가를 하게 됩니다.

 

개인의 창의성과 감각이 가장 중요한 예술영역에서 조차 입시를 위해서 획일적인 테크닉이 우선시 되는 것을 볼 때 안타까울 때가 있습니다.

 

 

영국 미술유학의 경우, 학생에게 뛰어난 미술적인 테크닉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학생이 본인의 생각을 작업으로 풀어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영국 아트유학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