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준비의 첫단추가 유학원 선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예전에 비하면 정보를 구할 수 있는 루트가 많아지긴 했지만 인터넷이나 혹은 주변에서 유학을 경험해본 지인들을 통한 정보가 다일텐데요.

인터넷의 넘치는 정보속에서 내게 딱 맞는 정보를 서칭하는것도 쉬운일은 아닐뿐만 아니라 잘못된 정보도 많고 꼭 알고있어야 하는 정보는 막상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많으니깐요..^^

반면 영국전문유학원을 통하면 영국 대학교 관계자와 수차레 미팅을 할 뿐만 아니라 학교를 직접 방문해보기도하고 무엇보다 실제로 영국 유학 중인 학생들의의 생생한 피드백을 통해서 좀 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학생분들의 후기나 경험담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올해 A level 을 시작하는 저희 학생분이 남겨주신 상담평가서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1. 간단한 지원 컨디션 및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에서 공부했던 학생 입니다.

대학교를 다니던 중 미래에 대한 고찰을 하였고, 한국대학교의 방향자체가 취업사관학교와 다를 바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2019년 가을학기 입학을 목표로 대학교를 자퇴하고 지원을 했고 지원 당시 IELTS는 없었습니다.

26살 이라는 어찌보면 늦었다고 할 수도 있는 나이이지만 정신의학과 전공을 공부하기 위해 과감히 한국대학을 포기하고 영국의 수능에 상응하는 A level 과정을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2. 영국유학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제가 공부하고자 했던 전공에 대한 많은 연구와 자료들이 잘 발달 되고 University of Oxford 를 비롯한 유명한 학교들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정신과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하지만, 영국은 우리가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듯이 마음이 아프면 가는 곳이 정신과입니다. 마음의 병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앞으로 정신의학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판단하여 영국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지원 전공 및 진학예정 학교는?

저는 Kings , Cats 총 2개의 학교를 지원했고 오퍼는 Kings 받았습니다. CATS College 에서 떨어진 이유는 나이였습니다.

Kings A-Level 과정에서 저는 Biology, Chemistry, Pure Math, Further Math를 2년동안 공부한 뒤, 최종적으로는 Oxford, Cambridge, St. Andrew, Durham, KCL, UCL 이 6개의 대학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있습니다.

4. 브레이크에듀 선택 이유?

 

유학이라는 것이 개인이 알아보기에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인터넷을 뒤지며 후기 등을 찾아보던 중 여러 곳을 전전하며 상담을 받았습니다. 제 나이와 현재 대학교를 듣고 왜 굳이 그러는지 이해가 안된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였고, 저의 목표나 생각 등은 듣지도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에듀 선생님께서는 제 이야기를 듣고 제가 우선적으로 조건부 입학허가 결과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이러한 모습에 최종적으로 저는 브레이크에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 어떤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사실 처음에는 기간 때문에 Foundation 과정을 선택했었고 오퍼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해 봤을 때 지금 상황에서 최상위권 대학교를 목표로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생각이 들었고, A level 과정으로 변환을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저의 능력과 가능성을 학교 측에 상당히 어필을 하였고 그 결과 A level 과정으로 변환이 가능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의 상황과 제 꿈을 같이 잘 고려해주셔서 제가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지금 영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학교에서 공부만 했기 때문에 다른 전공관련 백그라운드가 없어서 불안했으나 다행히 한국에서 다니던 대학교 수준이 좋아서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 오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국대학 지원을 위해 어느정도의 Academic Performance 는 필욯합니다. ( 아무리 못해도 내신 4-5 등급이상) 석사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학점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또한 영국은 영어의 종주국이기 때문에 영어공부는 필수이고, 유학 자체가 비용이 많이 들다보니 한국에서 대학생활하는 것처럼 생각하고 가시면 안됩니다.

 


 

후기에서도 언급했듯이 영국대학교 상담 차 브레이크에듀를 처음 방문했을  땐 학생분의 나이와 무엇보다 현재 고려대학교 학생이였기 때문에 굳이 영국유학을 선택할 이유가 없어보였는데요.

사실 영국유학 뿐만 아니라 해외대학을 가시려는 분들은 소위 학벌세탁을 위한 케이스가 많은편인데요,

한국 최고명문대 학생이 영국대학교로 진학 하려고 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정도였는데요.

여러차례 상담을 진행하면서 현재 전공과 하고싶은 공부에 대한 차이점 등으로 영국 대학교 진학이유를 알게 되었고 한국에서 이미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파운데이션과  UCAS 다이렉트 지원을 함께 해보기로 하고 몇개 대학에서 합격 오퍼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왕 영국유학을 가는데 2년정도를 더 투자해 세계 최고대학 인 옥스브릿지를 목표로 새롭게 시작했어요.

영국과 한국의 학제 차이로 인해 생긴 Gap year 를 보완하기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 경우 국제학생특별전형 프로그램이다보니 영국 탑상위 대학에서는 파운데이션 성적이 좋아도 입학이 불가능하다보니 영국 정규교육과정인  A level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A level과정의 경우 영국의 고등학교 과정이다보니 실제로 16-18세 어린학생들이 공부하는 과정이다보니 한국나이 26세의 mature student의 경우 고등학교 내신성적과 별게로 나이때문에 입학이 거절되기도 합니다.

학교측에 학생분이 A level을 시작해야하는 부분에 충분히 어필하고 결국 Kings Education  A level 오퍼를 받았습니다.

빠른 수속 진행을 4000 파운드 가까운 금액의  장학금도 받아 영국 유학 비용도 줄일 수 있었어요! ^^

 

 

남들보다 한참을 돌아서 가는 길이지만 목표가 너무 뚜렷하기 때문에 꼭 성공할 수 있을거라고 100% 자신해요!!!

2년 후에 이학생분이 꼭 원하는 영국대학교 입학해 다시한번 영국유학 성공후기를 소개할날이 빨리 왔음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