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비용인데요.

유럽의 경우 미국이나 호주대학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좀 저렴한 편 인데요,

 

유럽국가 중에서도 특히 상향평준화된 교육시스템과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그리고 안전한 국가로

졸업 후 1년간 체류 및 일할수 있는 비자 (Orientation year) 가 주어지기 때문에

최근 몇년사이에 해외유학으로 인기가 높은 국가가 바로 네덜란드 인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 에서는 네덜란드 실무중심대학 헤이그대학교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덜란드대학교는 3년제 연구중심 대학교과 4년제 실무중심 대학교이 있습니다.

 

연구중심 대학교 는 네덜란드 내에서 암스테르담대학교 (University of Amsterdam)를 비롯해 총 13개 대학이 있는데요,

13곳 중 10개의 대학교는 전세계 대학교 200위권 안에 들만큼 수준급의 교육과 시스템, 아웃풋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구중심대학에서는 학부,석사, 박사 과정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4년제 실무중심 대학교 의 경우는 네덜란드 내에 40여개 정도 존재하며 이론이나 연구가 아닌 전공과 연관된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취업과 현장 실용성에 포커스가 맞춰진대학 입니다.

 

 

헤이그대학교는 실무중심대학으로 암스테르담에서 50분 정도 떨어진 헤이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헤이그 도시는 국제 사법재판소와 네덜란드 왕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네덜란드 수도는 암스테르담이지만 네덜란드의 정치 및 행정수도로 불리는 곳이 바로 헤이그 The Hague 랍니다.

 

그럼, 이제 네덜란드유학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헤이그대학교 The Hague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헤이그대학교는 전체학생 수 26,000 명규모로 이 중 국제학생 비율은 13% 정도인데요..

네덜란드의 경우 다른 해외대학과 달리 국제학생 비율이 가장 놓은 국가가 중국이 아니라 독일 이랍니다.

 

헤이그대학교는 실무중심대학 답게 인텁쉽이 필수로 진행되기되며 학업 커리큘럼을 현직에 있던 종사가 검수를 하기 때문에 트렌드한 실무를 배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덜란드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대학 예비과정인 파운데이션과정을 진행하는데요,

헤이그대학교 파운데이션을 통한 진학 가능한 전공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운데이션과정의 경우 소규모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본과에 잘 적응할수있도록 하는 영어과정과 함께

전공과목과 팀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헤이그대학교 파운데이션 입학조건

IELTS 5.0 (W : 5.0 이상)

고등학교 졸업 , 고3 수학과목이수

 

 

네덜란드의 경우 Dutch 를 모국어를 사용하지만 비영어권 국가중 영어사용율 1-2위를 다툴정도로 국민들의 영어사용빈도가 높은국가이고 수업 또한 영어로 진행되긴하지만 졸업 후 취업이나 이민까지 염두해두신다면 Dutch를 배우실것을 권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