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경우 학제차이로 인한 갭이어 때문에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신 경우는 영국대학교 예비과정이라고 하는 파운데이션과정 후 영국대학교 학부 1학년으로 진학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일반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교 학부 1학년 과정을 수료하신 경우는 영국대학교 1학년으로 다이렉트 지원이 가능하지만  1학년때부터 전공심화과정을 배우는 영국대학교에서 영국교육시스템을 경험해본적이 없는 한국학생이 영국학생들과 경쟁하기란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최근엔 영국대학교 편입과정으로 잘알려진 IYO – International Year One 과정을 통한 영국대학교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IYO 과정은 영국파운데이션과정 +  학부1학년과정을 합쳐놓은 과정으로 영국대학교에 잘 적응할수 있도록 아카데믹 영어과정과정함께 전공 과목을 함께 배우는 과정으로 IYO 과정을 마친 후 학부 2학년으로 진학하기 때문에 1년의 영국유학 시간과 비용을 세이브 할수 있다는 장점 이 있습니다.

하지만 IYO과정의 경우 파운데이션과 달리 비지니스나 엔지니어링 전공 정도로 전공선택이 폭이 넓지 않다보니 대게 파운데이션 과정부터 공부를 하셨어야 했는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심리학전공으로 IYO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코벤트리대학교 를 소개하도록 할께요.

 

 

코벤트리 대학교의 심리학과는 영국 대학 랭킹 18위로 영국 심리 학회(The British Psychological Society)의 인가를 받은 프로그램 입니다.

 

영국대학교 Coventry Universtiy 심리학과 학생들의 경우 졸업 후 6개월 이내 석/박사로 진학하거나 취업하는 비율이 95%로 높은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위한 최신식 시설과 장비를 제공하여 National Student Survey 2018 조사결과 교수진의 티칭 만족도에서 92%를 얻을 정도로높은 수업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

 

 

영국대학교 코벤트리대학교 IYO 입학조건

 

 

* 고교내신성적이 부족한 경우 코벤트리대학교 파운데이션을 통해 입학 가능합니다

파운데이션 아카데믹 조건 : 내신 6등급 / IELTS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