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 이르러 치안 시스템이 발달하면서 범죄 검거율은 높아졌지만, 그만큼 범죄 수법이나 유형이 교묘하고 다양해지면서 수사 해결에 난항을 겪는 일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와 함께 과학적인 수사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범죄자의 심리를 파헤치고 한 수 앞을 내다볼 수 있는 범죄심리학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범죄심리학의 경우 다양한 사례 분석과 현장검증을 통해 용의자의 성격, 행동유형 등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분석, 도출해내고 있는 만큼 직관보다는 논리정연한 사고가 필요한 학문으로  프로파일러는 범죄 사후에 범인을 잡는 것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범죄 유형을 분석하고 예방하는 것에서도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범죄심리학의 경우 범죄학 Criminology 와 심리학  Psycology 전공이 융합된 과정이다보니 학부때보다는 석사레벨에서 다뤄지게 되는데요.

영국석사로 범죄심리학을 공부하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은 학부 때 심리학 또는 범죄학관련 전공을 하셨을텐데요!

 

범죄학 / 심리학 전공 추천 영국대학교

 

영국심리학의 경우 보통 이과전공으로 수학실력이 중요한 반면 범죄학의 경우 사회학부나 법학부로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쪽에 좀더 포커스를 맞춰서 공부하고 싶은지에 대해 살펴보 실 필요가 있습니다.

엑시터대학교 University of Exeter

우리나라에서 프로파일러 (범죄심리학자) 로 유명한 표창원 교수의 출신 영국 대학교로 잘알려진 엑시터대학교의 경우 심리 및 범죄학으로 높이 평가되는 곳으로 특히 사회적 이슈에 대해 많이 다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써리대학교  University of Surrey

써리대학교는 가디언즈 선정 범죄학 분야 로 영국대학교 1위를 나타내는 곳으로 코스나 티칭 만족도가 높게 나타는 곳입니다.

써리대학교는 특히 국제범죄나 법의학 관련 쪽으로도 공부하실수 있습니다.

 

 

셰필드대학교 University of Sheffield

셰필드 대학교는 써리대학교에 이어 범죄학 분야 2위로 유명한 곳인데요!

셰필드대학교의 경우 형사 사법, 범죄 및 처벌에 대한 설명, 범죄 현상같이 법률에 관한 부분을 많이 다뤄지게 됩니다.

 

영국대학교 학부과정의 경우 일부 특수전공을 제외하고 대부분이 3년과정인데요!

학부 1학년때 전공기초 과정을 한후 2학년때부터는 Core module과 함께 다양한 Optional Modules 을 제공하는데요.

이 옵셔널 모듈은 3학년때 논문주제와도 연관되는 만큼 각 대학 전공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결정하셔야 한답니다.

최근에 범죄심리관련해서 영국유학 문의가 늘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는데요!

영국대학교 및 영국석사 관련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브레이크에듀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