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버컬리지는 학생 32,000명 Part time 학생 90,000 규모로 캐나다컬리지 중에서 가장 많은 학생수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캐나다컬리지를 보통 유학후이민을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다보니 지역사회 구성원 교육을 위해서 설립되었던 초기목적과 다르게 캐네디언보다는 국제학생 비율이 더 높아지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험버컬리지는 캐네디언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이며 실제 캐나다 고등학생들의 입학지원서를 가장 많고 있는 캐나다컬리지 랍니다.

 

이렇다보니 전공별로 국제학생 스팟이적어 경쟁율이 높아지다보니 다른 캐나다컬리지와 달리 조건부 입학허가가 안되는 전공도 많고 마감도 상당히 빠른 편이지만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학교 만족도가 높고 광역 토론토 GTA 안에 있는 캐나다컬리지 중에서 가장 높은 취업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 소개할 전공은 바로 ​중의학과 (한의학과) –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Practitioner  ​입니다.

 

캐나다에서 한의학을 ?! 조금 의아해 하실것같은데요.

캐나다는 다민족이 모여사는 이민국가이다보니 중국을 비롯해 아시안 비율이 높은 편인데요. 이렇다보니 토론토 다운타운에는 한의원도 있고 이곳에서 침을 맞고 뜸을 뜨기도 하고 한약도 조재한답니다.

 

 

중의학과 학생들의 대부분은 Chinese Canadian 같이 중국계 이민 2세들이 많은 편이긴 하지만 한의학이나 침술 같이 대체의학 (자연치유) 에 대해 관심있는 캐네디언이나 다른 외국인들도  많은 편 입니다.

특히나 한국에서 한의대 입학이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긴 교육과정을 생각할 때 험버컬리지 중의학과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과정은 정식 한의사가 되는 과정은 아니지만 ​중국전공의학,임상,해부학,생리학,심리학,의약재료학, 한약,침술,피부학 등등에 대해서 다양하게 배우게 되며 캐나다유학 기간 6번의 클리닉 실습이 진행됩니다.

 

 

캐나다컬리지에서 중의학을 공부하면 이민신청이 가능할까 궁금하실것 같은데요.

보시는 바와같이 NOC B 직군으로  아래와 같이 한의학 관련 다양한 직업으로 취업 하실수 있습니다.

 

험버컬리지 Humber College 중의학과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

– 고3 영어, 화학 또는 물리

– 고2 생물

– IELTS 6.0  (전영역 5.5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