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영국의 학제 차이 때문에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신 경우는 예비대학 과정이라고 하는 파운데이션을 하신 후 학부 1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 이상을 이수하신 경우, 학부 1학년 입학이 가능하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수업을 따라가기가 버거운 경우가 많다보니 대부분은 파운데이션이나 혹은 IYO 라고 하는 편입예비과정을 진행하시는 편입니다.

 

 

영국대학을 준비하고 계시는 학생입장에서 파운데이션 동안 어떤 공부를 하게 되고 어떤 점이 힘든지 등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텐데요,

유학원 담당쌤이 알려주기도 하지만 현재 영국유학 중인 학생분이 실제로 느낀 경험담을 듣는 게 조금 더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브레이크에듀에서 버밍엄대학교 진학보장 파운데이션을 1term 마친 브듀 학생이 전하는 생생후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 및 전공 선택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기계 공학과는 원래부터 좋아하던 관심 분야였기 때문에 Mechanical Engineering 전공을 선택했습니다.

학교는 버밍엄대학교 파운데이션 코스를 밟으려고 찾아보니 Kaplan International College London 에서 진학보장 파운데이션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코스 특징 및 장점으로는 시간표가 넉넉하고 학교 분위기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친구들과 어울릴 시간, 공부할 시간 등이 충분하며 튜터분들도 학생에 대해 세심하게 케어해줍니다.

 

 

-수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은 프로젝트, 물리, 수학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일주일에 5일 월~금요일까지 등교합니다.

수업은 한 수업에 1시간 50분 정도 진행합니다. 수업시간 외에 런치타임, Lecture가 있고 학생들이 다같이 활동할 수 있는 소셜액티비티 (스포츠, 회화클럽 등)이 있습니다.

 

 

-영국 도착 후 적응 및 수업을 듣거나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공부는 전체적으로 한국에서 배웠던 것을 복습하는 느낌입니다. 물리가 좀 어려웠습니다.

튜터들이 굉장히 친절하고 세심하기 때문에 메일을 보내서 약속을 잡은 뒤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모르는 것들에 대해 질문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도 다들 착하고 좋아서 도움을 많이 받았고요.

한국에서 공부하던 방식과는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논하며 문제를 풀이 하는 게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과 스태프들의 서포트는 어떤가요?

 

다들 친절하게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줍니다. 특히 물리, 수학에 대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공부하고 있는 도시의 생활적인 부분은 어떠셨나요?

 

도시 분위기나 문화 등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생활비는 1달 기준 300-400파운드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식이 비싸기 때문에 마트에서 장보고 기숙사에서 요리하는 방식으로 돈이 많이 절약됩니다.

 

 

-지금 영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조언?

 

영국이 엄청나게 선진국이라 생각했는데 한국과 별 다를바 없습니다. 다 비슷해요. 어느 방면에서는 한국이 더 좋다고 느낄 때도 있습니다.

한국학생들이 영어 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에서 학습능력이 다른 친구들에 비해 뒤쳐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걸 복습하고 가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학생분 같은 경우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 과정을 다니다가 영국대학으로 진로를 바꾼 케이스 이신데요,

영국 파운데이션 만족도가 상당히 높죠? ㅎㅎ

버밍엄대학교 진학보장 파운데이션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마칠 때 진학성적 조건만 맞추면 버밍엄대학교 학부 1학년으로 진학이 보장됩니다.

지금 하시는 만큼만 열심히 하시면 진학보장은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2020학년도 수능에서 생각보다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해 재수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영국 파운데이션의 경우 전공 3과목과 아카데믹영어까지 보통 4과목 정도만 인텐시브하게 공부하면 되기 때문에

재수보다 오히려 성공확률이 더 높은 편이에요.

내년 가을학기로 영국 파운데이션을 가실 경우 지원 후 내년 여름까지만 IELTS 성적을 제출하면 되기 때문에 지금 지원하신 후

영어준비를 시작하면 된답니다 ^^

 

 

브레이크에듀에서는 파운데이션 및 IYO, 프리마스터 과정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은 영국유학시작 후 1term이 끝나면 수속료 및 IELTS 시험료를 페이백 해드리는

방식으로 무료 지원해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성적표를 제출해주시면 영국 파운데이션 입학가능여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