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학교 학부과정을 지원하실 때는반드시 UCAS (Universities and College Admissions Service) 를 통해서 지원가능하며 대학정보 및 지원서, 합격여부 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ucas.com

 

UCAS 사이트를 통해서 모든 영국대학교 지원이 가능하지만, 무한대로 지원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총 5개까지 학교를 선택해서 지원 하시게 됩니다.

 

영국유학 UCAS 지원서 제출 마감일 (2018년도 기준)

– 2017년 9월 6일 ucas 원서접수 시작

– 2017년 10월 15일 옥스포드 캠브리지 및 의대, 치대, 수의대의 마감

– 2018년 1월 15일 원서접수 마감

– 2018년 3월 24일 Art & Design 전공 지원마감

영국대학교 지원 시기는 국제학생의 경우, 전년도 9월 중순부터 입학년도 5월까지도 지원 가능합니다.

 

 

영국유학 – 영국 대학교 UCAS 지원서류

 

– UCAS 온라인 지원서

– 영문 고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 영문 자기소개서

– 영문 추천서 (고등학교 또는 파운데이션 과정 선생님으로 부터)

– 공인영어성적 증명서

– 포트폴리오

(* 미술, 건축, 디자인계열은 포트폴리오 제출이 요구될 수 있음)

 

2018년도 워릭대학교 컨디셔널 오퍼

 

보통 3월말까지 지원하신 영국대학교로 부터 합격여부를 통보 받게 됩니다.

합격여부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무조건부 합격 (Unconditional offer) : 학생이 수락하는 경우 입학이 즉시 결정됨

조건부합격 (Conditional offer) : 특정과목 점수를 요구

취소 (Withdrawn Application) : 지원자가 지원 취소

불합격 (Unsuccessful Application)

 

브레이크에듀에서는 해외대학 진학전문으로 각 국가 스페셜리스트가 입시전문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학생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캐나다 명문대학교 진학준비반 학생으로 캐나다대학교와 함께 영국대학교를 지원했는데요, 특정과목 점수를 요구하는 컨디셔널 오퍼를 받았답니다!!

 

영국의 경우 13학년제를 채택 한국과 같이 12학제를 택하고 있는 국가의 학생이 고등학교를 졸업 후 영국대학교 지원시에는 반드시 파운데이션이라고 하는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이수하셔야 하는데요, 캐나다 세컨더리스쿨의 경우 12학년제를 택하고 있음에도 영국대학교 다이렉트 입학이 가능하답니다!

 

브레이크에듀 캐나다 명문대학교 입학준비 프로그램 보기!

 

http://naver.me/GjSaR90f

 

UCAS를 통해서 지원한 영국대학교 5개의 합격 여부가 모두 결정난 후, 합격한 대학중 1지망 (Firm choice) 와 2지망 (Insurance Choice)를 선택 회신을 하게 됩니다. 이후 7월 이후 최종성적이 컨디셔널 오퍼를 받은 학교의 과목 요구에 부합하는 경우 최종합격 레터를 받게 되고, 점수가 미달인 경우 불합격 통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Firm Choice 와 Insurance Choice 모두 불합격 하신 경우 Clearing를 통해 추가 모집이 가능한 영국대학교 및 전공으로 지원가능합니다.

 

이상 UCAS를 통한 영국대학교 입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와 사뭇다른 대학입학 시스템으로 헷갈리시죠? 영국전문가와 함께 안심 영국유학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