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는 전세계에서 살기좋은 나라 1,2위에 랭크 될 정도로 생활환경이 좋고 안전한 국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온타리오주의 행정도시 런던에 위치한 팬쇼컬리지 Fanshawe College의 남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항공 정비학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타리오주에서 항공정비학과를 공부할 수 있는 캐나다의 컬리지는 대표적으로 팬쇼컬리지와 센테니얼 컬리지, 컨페더레이션컬리지인데요. 

그 중 팬쇼컬리지 항공정비학과의 경우 항공정비 과정 중에 유일하게 Co-op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캐나다국적기인 에어캐나다 Air Canada에서 인턴경험을 통해 실무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팬쇼컬리지의 항공정비학과의 경우 런던 국제공항 옆에 위치하고 있어 실제 공항에서 실습이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실습실 인원을 최대 18명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실제 엔진을 만지는 실습때도 2인 1조로 진행 됩니다.
정비학과의 경우 이론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아야 하는 만큼 이런부분이
 팬쇼컬리지 항공정비학과만의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캐나나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서는 48개월 실무경험이 필요 한데요. 팬쇼컬리지 2년의 Diploma과정을 마치게 되면 이중의 18개월의 Work Experience 기간이 인정되어 나머지 30시간만 추가로 일을 하게 되면 캐나다의 항공정비사가 되기위한 자격조건을 다 체울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캐나나 팬쇼컬리지에서 항공정비 과정으로는 Aviation Technician – Avionics Maintenance / Aircraft Maintenance (2Y) 과정 뿐만 아니라 2개 과정을 모두 배울 수 있는 Aviation Technology(3Y)과정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3년과정인 Aviation Technology를 마치게되면 Work Experience 기간 중 24개월을 인정 받게 됩니다. 

입학조건

 

TOEFL 79점 / IELTS 6.0 (all band 5.5)

– 12학년 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