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학교 진학 시, 고등학교 9-12학년 전체 성적이 반영되기 때문에 현재 고등학교의 2-3학년 학생의 경우 정규 고등학교 과정을 시작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게는 한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후 미국대학을 진학하는 방법을 선택하시거나 혹은 검정고시를 준비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실텐데요.

 

 

한국에서 따로 검정고시 준비 없이 미국 커뮤니티컬리지에서 고교 수료 과정과 미국 CC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생분의 컨디션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을 수료하신 경우 미국 커뮤니티컬리지에서 입학이 가능하며,

입학 후 고등학교 졸업을 위한 필수 과목 및 커뮤니티컬리지의 본과 과목을 동시에 공부하게 되며 이 과정을 마치면 ,

고등학교 졸업장 High School Diploma 와 커뮤니티컬리지 준학사 학위 Associte’s Degree 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 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대학교 입학시 커뮤니티컬리지의 GPA를 가지고 트렌스퍼를 하는 만큼 고교 내신 성적이 중요치 않기 때문에 커뮤니티컬리지 성적 관리만 잘한다면 UCLA 및 UC Berkeley 같이 명문대로의 진학이 가능하게 됩니다.

 

▣ 입학요건

– 고등학교 성적표

– 영어 성적 (TOEFL iBT 65~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