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유학후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중에서는 한국에서 간호사이신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한국에서 이미 전문간호사임에도 영어 및 임상 등 여러 요건들 때문에 캐나다대학 PN Practical Nursing 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편입니다.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BC주에 있는 사립대학 스프랏쇼컬리지에서 진행하는 한국 간호사 분들이 캐나다간호사 RN 교환 준비 과정인 Post Graduate Cerificate in Nursing Administration & Practice with COOP 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프랏쇼컬리지는 1903년에 설립 캐나다 내에 있는 컬리지중에서 가장 오래된 곳으로 BC주 곳곳 16개의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100개 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중 유아교육, 비지니스, 간호전공이 한국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편입니다.

Sprott Shaw College는 전체 학생수가 약 5000명 규모로, 다른 캐나다 대학과 달리 캐네디언 비율이 80% 높은편이여서 현지학생들과 어울리면서 캐나다유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C주에서 캐나다 간호사

 

 

1. NNAS 신청

한국에서의 간호학 학위와 성적표 , 간호면허증, 경력 및 영어성적 등을 서류를 제출하면

NNAS 등록번호와 신청번호를 부여하고 NNAS Advisory Report를 합게 됩니다.

 

NNAS : https://www.nnas.ca/

 

2. NNAC 리포트를 바탕으로 CRNBC 지원

NNAS의 심사및 평가 후 보고서를 받게되면 CRNBC에 Internationally Educated Nurse로 지원 하시는데요,

이때 RN과 PN 둘다 신청이 가능합니다.

PN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NCAS 시험 난이도가 RN보다는 낮겠죠?

 

3. NCAS 시험 응시

The Computer-based Assessment (CBA).

The Simulation Lab Assessment (SLA)

The Oral Assessment (OA)

NCAS : https://www.ncasbc.ca/Pages/Default.aspx

 

 

4. NCLEX – RN 시험 후 RN 등록

NCLEX – RN을 시험에 합격 하실 경우 임시등록이 가능 하신데요,

NCAS 테스트 결과에 따라서 요구되는 추가수업과 임상경력을 만들 후 캐나다간호사 RN으로 등록가능합니다.

 

 

캐나다대학 스프랏쇼컬리지의 Post Graduate Cerificate in Nursing Administration & Practice with COOP 과정은 1년 동안 NNAS 및  NCLEX -RN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정규적인 실무수업 및 매달 병원 / 보건시설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9개월간 병원 / 의료취업시설에서 유급인턴쉽을 갖게 됩니다.

 

 

NNAS 신청시 공인영어 성적 IELTS  7.0 (S 7 ,L 7 , R 6, W 7 )  또는 캐나다간호사영어시험인 CELBAN (S 8, L10,R8, W7)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스프랏쇼컬리지에서는 매주 CELBANt 시험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어서 영어시험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대학 Sprott Shaw College

 

– 3-4년제 간호 학사학위 및 성적표

– 이력서 (간호 모든경력 포함)

– 간호 간호면허증 (RN)

– IELTS 6.0 (전 영역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