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어슨대학교 합격소식 전해드려요
확실히 파이널시험이 끝나고 나니 본격적으로 합격레터가 쭉 나오네요^^
어제 여러 대학에서 합격소식이 나왔는데 그 중 라이어슨 대학교에서 6개의 합격레터가 나오고 대부분 코업이 가능한 전공으로 나왔습니다.
인기전공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좋네요^^

 

CO-OP (코업)

코업은 우리나라말로는 인턴쉽이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캐나다 대학은 코업이 포함된 전공을 할 경우 졸업 시 요즘 많은 기업들이 원하는 경력같은 신입으로 경쟁력있는 인재가 됩니다

​우리 BUPP 10기 학생들이 합격한 전공들을 살펴보니 Computer Science, Chemical Engineering, Business Technology, Commerce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핫 한 전공들이죠^^

 

라이어슨대학교

북미의 많은 대학들이 처음에는 컬리지에서 시작해서 종합대학으로 커 나아갑니다.

지금은 명문대라고 불리우는 아이비리그 대학들도 수백년 혹은 수십년 전 초창기에는 작은 컬리지로부터 시작하고 지역이 확장되면서 점차 대학도 커지고 종합대학으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을 겪었습니다.

라이어슨대학교는 온타리오주에서는 비교적 최근에 컬리지에서 종합대학으로 발전한 대학입니다. 이 때문에 아직까지는 국외의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 토론토 다운타운에 위치한 대학은 토론토대학의 세인트조지 캠퍼스와 라이어슨대학교가 유일합니다.

입지적으로 발전하지 않을 수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토론토 다운타운도 땅값이 어마어마한데 갑자기 종합 대학을 추가로 만들기는 힘들고 인구는 계속 늘어나고 산업도 발전하는 캐나다 제 1의 도시이다보니 종합대학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라이어슨대학교가 종합대학으로 변모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어슨대학교는 이번에 다수 합격한 공대계열이나 비지니스 전공 뿐 아니라 4년제 간호학(RN)으로 캐나다 전체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합격발표된 전공 중 Computer Science, Chemical Engineering, Business Technology에 대해서 간단히 체크해볼께요

 

컴퓨터사이언스 (Co-op Available)

4차 산업시대의 필요한 인재를 만들어내는 바로 그 전공이 컴퓨터 사이언스입니다.

배우는 내용은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기계 학습, 데이터 과학, 네트워크 및 운영 체제이며 4년제 학부답게 경영 및 경제적 지식을 바탕으로 분석해 나가는 것 까지 공부하게 됩니다.

라이어슨대학교의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과 관련된 산업분야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컴퓨터 비전, 로봇 공학, 인공 지능, 웹 기반 개발,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컴퓨터 그래픽 및 가상 현실등이 있고 컴싸학부생들은 최첨단 George Vari 엔지니어링 및 컴퓨팅 센터의 전문화된 응용 연구 시설 및 연구실을 이용할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현재 빅테크 기업들을 비롯한 디지털 전환을 하고 있는 전세계 모든 산업의 핵심 인재로의 성장이 가능한 과정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졸업 후 취업분야는 너무 많아서 한정적으로 말하기도 어려운 가장 전망있는 전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컴퓨터사이언스 전공은 현재 캐나다도 어느 대학이나 가장 인기가 높아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Chemical Engineering (Co-operative)

화학 공학자은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화학적인 분야를 접목하는 공부를 하게 됩니다. 더 깨끗한 물과 더 맛있는 음식에서부터 신약, 강력한 실리콘 마이크로칩, 미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생산함으로써 인간의 삶을 개선하는데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라이어슨 대학 화학공학과의 교수진은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추고 있으며 물리학 및 생명 과학은 물론 고급 처리, 제조 및 생산 기술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수업안에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팀 디자인 프로젝트, 실습 실험이 진행되고 최근 많은 이슈가 되는 환경관련된 분야와 접목해 지구의 원자재를 좀 더 유용한 제품으로 전환하는 분야도 포함됩니다.

에너지, 환경, 반도체, 공정제어, 재료 등 확장할 수 있는 산업분야도 굉장히 많고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전공이기도 합니다.

 

Business Technology (Co-op Available)

비즈니스 관리 및 정보 통신 기술(ICT)에 관한 공부를 하게됩니다. 선택적인 코업(인턴쉽)이 가능한 전공으로 캐나다대학답게 산학연계가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사례 연구, 최첨단 강의실 및 연구실을 통해 ICT 기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육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분석, 프로세스 설계, 정보 또는 시스템 관리에서 첨단 기술 및 방법론과 결합된 비즈니스 및 관리 기본 지식을 적용합니다.

최근 Business Tech 와 같은 융합전공들이 상당히 인기가 있고 전망이 좋은데요 경영학적인 베이스를 갖추고 기술적인 테크닉을 함께 연마할 때 좀더 우수한 비지니스 분석 및 프로세스 설계, 정보 또는 시스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이런 부분이 컬리지와 종합대학의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ICT 관련 비지니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정말 유망한 전공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BUPP 10기 학생들이 이번에 라이어슨 대학교 합격케이스와 함께 관련 전공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캐나다 대학교 전공들을 살펴보다보면, 나도 고등학교 때 이런 정보들이 있었으면 참 좋았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매년 BUPP 는 9월 경에 전공세미나를 통해서 좀 더 본격적으로 전공방향을 함께 잡아나갑니다.

​4년이라는 긴 시간 비용과 황금같은 20대를 시작할 때 경쟁력있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전공을 선택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결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