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쇼컬리지 (Fanshawe College)는 약 23,000명 정도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캐나다컬리지로 약 2,500명이 국제학생이고, 그 중에서도 약 180명이 한국학생인 캐나다유학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학교입니다.

캐나다 유학시, 4년제 대학교는 교육 여건, 연구 실적, 논문 등의 기준에 따라 QS, US News, Times와 같은 곳에서 매년 세계 대학교 순위를 발표하고 있기 때문에 캐나다 컬리지를 선택하실 때에도 이런 대학별 랭킹을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편인데요.

캐나다컬리지는 그 지역사회의 교육을 위해서 설립된 만큼 컬리지의 랭킹이 존재하지 않는답니다. 다만, 주변 컬리지 상황에 맞춰서 취업에 유리한 전공이 있을수 있는 만큼 캐나다 컬리지 졸업 후 정착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취업율과 그 지역의 생활 환경을 고려해볼 수 있겠죠?

캐나다의 정치, 문화,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부분에서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토론토는 그만큼 인구가 밀집된 지역으로 일자리의 공급이 많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캐나다컬리지 유학을 떠나시는 분들의 상당수가 토론토 지역을 선호하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도시인 만큼 생활비도 높고 취업에 대한 공급이 많은 만큼 캐나다의 대표도시로 가장 많은 인구가 몰려있어서 일자리에 대한 수요도 높은편이여서 경쟁이 치열하다는 점도 염두에 두셔야 한답니다.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 소개할 캐나다컬리지는 Fanshawe College 로 토론토에서는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런던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런던지역은 중급 규모를 가지고 있는 도시로 편의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불편함 없이 생활하실 수 있으며, 토론토보다는 물가가 낮아서 토론토로 유학을 떠날 경우보다 생활비를 약 30% 정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캐나다유학 비용 부담을 줄여보실 수 있습니다.

 

팬쇼컬리지는 학과의 70% 정도가 Co-op 과정을 진행하고 있어서 학기중에 현장에서 일을 하면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경험을 쌓으실 수 있기 때문에 졸업 후 취업율이 87% 이상으로 온타리오 주에서 최상위 취업율을 자랑하고 있는 캐나다 컬리지 중 한 곳 이랍니다.

 

 

■ 팬쇼컬리지 (Fanshawe College) 입학 시기

– 1월 / 9월 (일부전공에 한해 5월학기 개강 있음)

■ 팬쇼컬리지 (Fanshawe College) 입학 조건

– 고등학교 졸업 및 성적 증명서

– 전공에 따라 수학, 과학 성적 50점 이상

– IELTS 6.0 / IBT 79

영어성적의 경우, 팬쇼컬리지 ESL 혹은 연계 사설컬리지의 패스웨이 과정으로 대체가 가능하고, 수학/과학 성적은 절대평가 기준이기 때문에 등급제 학생들은 점수가 50이하일 시 자체시험이나 온라인 코스를 수강 후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