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해외 유학을 떠나시는 분들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같이 영어권 국가로 한정되었던 것과 달리 최근은 유럽쪽으로 해외대학을 진학하시길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답니다.

유럽쪽으로 해외 대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아무래도 학비가 무료인 독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국제학생에게 무료학비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독일어능력이 필수이며 입학조건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입학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독일과 함께 해외유학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 바로 네덜란드인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네덜란드의 대표대학 암스테르담대학교의 석사 진학보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덜란드 TOP 1위 연구 중심 대학 암스테르담 대학교와 파트너 기관인 CEG ONCAMPUS Amsterdam 에서는 2018학년도 9월학기 부터 프리마스터 (Master’s Qualifying Program – MQP) 과정을 제공합니다.

 

암스테르담대학교 University of Amsterdam 

예비석사과정 MQP 진학 가능한 전공

 

– MSc Economics

– MSc Business Economics

– MSc Business Administration

 

암스테르담대학교 University of Amsterdam 

예비석사과정 MQP 입학조건

 

– IELTS 6.0 (전영역 5.5 이상)

– MSc Economics / MSc Business Economics : 경제관련 학부전공 및 GRE 155점이상

– MSc Business Administration : 경영학부 전공자의 경우 GMAT 면제, 비전공자 GMAT 요구

 

네덜란드 석사의 경우 전공에 따라서 1년 또는 2년으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위의 과정은 모두 1년석사 과정으로 진행되며 AACSB, EQUIS, AMBA의 인증을 받아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전 세계 TOP 1%의 비즈니스 스쿨로 알려진 곳입니다.

예비석사과정 MQP의 경우, 학부성적이 좋지 않아서 바로 석사입학이 어렵거나 혹은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서 바로 해외유학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네덜란드 유학의 경우, 영어로 수업진행이 가능하면서 영국대학교와 비교해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하다는 점과 Orientation Year 이라고 하는 제도가 있어서 네덜란드에서 학부 및 석사 학위를 받으시면 1년동안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Job search 비자가 주어지기 때문에 해외유학 후 유럽국가를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로 해외대학을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네덜란드 최고대학 암스테르담대학교에서 경역학 석사과정을 시작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암스테르담대학교 석사예비과정의 경우 올해 처음개설된 과정인 만큼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1500유로 학비할인의 기회도 있으니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