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높은 퀄리티의 수업과 저렴한 학비 등..다양한 장점이 많이 부각되면서 유럽쪽으로 해외 유학을 가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와 함께 독일로 해외유학을 떠나보도록 할까요?

 

먼저, 독일대학교 진학하기 위한 방법조건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 해외유학 – 독일 대학교 진학조건

 

1. 수능평균 4.4 이상 등급 이상 (이과 수능 응시생) & 고등학교 3학년 국어, 영어, 수학2, 과학 (세부과목 1과목 이상)을 모두 이수 내신 7등급 이상

 

2. 수능 평균 4.4 등급보다 낮은 학생

 

3. 수능 평균 4.4 등급 이상 이나 고등학교 국, 영, 수2, 과학 과목을 모두 이수하지 않았거나, 해당과목의 내신이 8, 9등급을 받은 적이 있는 학생

※ 2, 3번에 해당되는 학생 중 4년제 대학 2년 이상(70학점) 을 이수한 경우 동일 전공으로 진학가능 합니다.

 

4. 4년제 대학의 학사 학위를 취득한 경우, 희망하는 모든 전공으로 진학가능

 

 

한국학생에서 위의 조건이 충족이 안되는 경우, 스튜디엔콜렉 (Studientkolleg)이라고 하는 독일대학교 예비과정을 거치신 후 진학가능한데요,

 

다이렉트 입학조건의 수학이 수학Ⅱ조건이다보니, 고등학교 문과학생의 경우 스튜디엔콜렉을 반드시 진행하셔야 한답니다~!

 

스튜디엔콜렉의 경우, 독일 대학교 예비과정이다 보니 독일대학교와 마찬가지로 학비는 무료인 곳이 많습니다.

다만, 스튜디엔콜렉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B2이상의 독일어 실력이 요구되며, 입학정원이 적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은 편입니다.

 

독일유학의 경우, 국제학생에게도 학비가 무료인 만큼, 입학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며 독일어 실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쉽게 해외유학을 결정하시기 보다는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독일어학연수 기관 중에는 스튜디엔콜렉 과정 입학 보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독일어 실력이 부족하신 경우, 진학보장 프로그램을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