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영국 회계사 ACCA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국제회계사는 크게 AICPA 와 ACCA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AICPA의 경우 주로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북미지역을 포함해 약 150개 국가에서 통용되고 있는 반면 ACCA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 싱가폴, 중국, 아시아, 아랍, 중동같은 173개 국가에서 통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우리나라 회계법 + 영국을 비롯한 유럽의 회계법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니, 영국 회계사 ACCA 에 대한 문의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국회계사 ACCA

 

ACCA (Association of Chartered Certified Accountants) 는 영국에서 설립된 국제 회계사 협회로 약 175개국에서 208,000명 이상 회원과 503,000명의 학생이 활동 및 공부 중에 있습니다.

 

ACCA Student – 자격 취득을 위해 ACCA 협회에 등록 하고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ACCA Affiliate – ACCA 13과목 시험을 모든 통과 사람 + Practical Experience Requirement (PER) 를 하고 있는 사람들

PER- 36개월의 회계관련 경력과 최소 13개의 최소 Objectives 달성

ACCA Member- ACCA 정식 멤버 (13과목 시험+ PER 패스한 정식 ACCA 회계사)

ACCA Fellowship- ACCA 정식 멤버로 5년 이상을 활동 / 일반 ACCA 멤버보다 높은 수준의 경력과 능력을 FCCA (Fellow Chartered and Certified Accountant)로 인정받은 최종 단계

 

 

영국 ACCA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영국 대학 BPP를 추천드리도록 할께요!

BPP 영국대학은 영국과 유럽내에서 회계사 그리고 변호사 과정으로 특화된 곳으로 이 분야로 영국유학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법한 곳 입니다.

 

Advanced Diploma in Accounting and Finance

 

ACCA 시험의 경우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일년에 4번 시험이 정해져 있습니다.

 

 

BPP대학의 경우 ACCA 교재를 출판하는 곳이다보니, 대학자체시험으로 1차시험 (F1~F9) 이 면제될뿐만 아니라

BPP학생의 경우 3번째까지 재시험이 가능해 ACCA 평균합격율보다 약 20% 이상이 학생이 합격한다고 하네요!

ACCA 1차시험의 경우 한국에서 회계학을 전공하셨거나 AIPCA 소지자인 경우 면제 과목이 있는데요.

이부분은 ACCA 회원가입 후 면제과목이 정해지게 됩니다.

https://www.accaglobal.com/gb/en.html

 

 

입학조건: 전문대 졸업 이상, IELTS 6.0 이상

학업기간: 18개월 (1term당 3개월씩 진행)

개강: 3월 9월

 

MSc Accounting and Finance

 

 

MSc Accounting and Finance는 SBL & SBR 그리고 P Level Paper 로만 평가 하게 되며 이 과정 이수 후 논문 제출하시면 Oxford Brookes University 영국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수 있습니다.

이과정에는 KPMG 과 같이 개발한 Module (Principles of Data Science for Business)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학조건: F1-F9 시험면제 또는 패스 / 회계사 학사 이수 , IELTS 6.5

기간 : 1년 / 인턴쉽 포함과정 – 18개월

개강: 3월 9월

영국대학 BPP에서는 MSc Accounting and Finance 과정 플러스 6개월 인턴쉽이 포함된 18개월짜리 프로그램 MSc Accounting & Finance [Academic and Career Skills module]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ADAF 과정을 마친 후 두 과정중에서 선택 가능하신데요.

인턴쉽기간은 나중에 PER로 줄일수도 있습니다.

BPP의 커리어지원센터에서 CV나 인터뷰스킬 등 잡서포트가 굉장히 잘되는 편이라 인턴십 업체를 못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니

영국유학시작과 자주자주 방문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래요.

 

 

국제회계사 ACCA를 준비하시는 분들중에는 비용부담때문에 싱가폴유학을 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BPP의 경우 2019년 기준 ADAF (18개월) 과정이 £8,010 (약 1200만원)

영국석사 MSc Accounting and Finance (1년- £14,000) / 인턴쉽 포함 (18개월 £17,720)

으로 저렴한편이고 합격율도 월등히 더높다보니 영국유학을 더 선호하시는 편이랍니다.

특히,올해 9월학기로 영국석사 과정으로 입학하시는 분들의 경우 스페셜 프로모션으로 £3000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영국 ACCA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조금 서둘러 영국유학을 시작하시는것도 비용부담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되겠죠?

또한 영국대학 BPP에서는 ACCA준비 학생들이 과정에 잘적응할수 있도록 2주간 무료 영어과정을 제공해주는데요!

보통 영국대학 프리세셔널이나 인셰셔널 비용을 생각하면 이 혜택도 넘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