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마스터대학교 컴퓨터사이언스 전공의 합격레터를 받은 BUPP 7기 학생이 2명이나 되고 둘 다 2500$ 장학금 을 받게 되어 소식전해드려요!
공부잘하는 효자 효녀입니다^^
캐나다대학교들이 생각보다 장학금을 꽤 준답니다.

맥마스터대학교(McMaster University)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많은 텐데요

아무래도 한국 학생들이나 학부모님들이 캐나다대학교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요
그래서 국제적인 지표인 랭킹을 통해 알려드리자면

 

 

맥마스터대학교는 연구중심의 종합대학인 만큼 랭킹이 높은 편입니다.
참고로 대학랭킹은 학부중심대학보다는 연구중심종합대학들이 높습니다.
대입상담 받으실 때 당연히 이런 차이에 대해 상담선생님들이 잘 설명해주시겠지만 학부과정을 어플라이 할 경우 대학 랭킹만 보고 어플라이하는 것보다는 랭킹을 참고하되 원하는 전공과 학부시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도 상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맥마스터 대학교의 랭킹은 어떨까요?
세계대학랭킹도 100위권 안에 들고 캐나다국내 대학랭킹도 타임즈, Maclean’s, QS 등 대부분의 주요 대학랭킹을 다루는 기관들에서 5위안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좋은 대학임에는 분명합니다.
캐나다는 영어권에 속해 있다보니 대학졸업시 북미를 비롯 영국 등 글로벌 기업 어디든 취업에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캐나다가 워낙 자원이 많고 인구수가 적다보니 국가재정도 좋아서 대학에 대한 지원이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BUPP 학부모님들 중에서 석박사 이상하신 분들이 직접 하시는 말씀 중에 요즘 캐나다대학들이 시설 투자도 많아 가장 최신 연구기기들을 사용하고 트랜디하다고 하십니다.
실제로 이런 점도 캐나다 대학교가 최근 굉장히 부각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비싼학비, 유학비 내고 낡은 시설과 실무에서 벗어난 교수님 밑에서 공부하고 싶은 유학생은 없으니까요~!

 

▲  브레이크에듀에서 직접 방문해서 찍은 맥마스터대학교 직찍!

 

맥마스터 대학교는 캐나다 동부의 교육의 중심 온타리오주 해밀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미인 캐나다나 미국은 전통적으로 동부대학을 매우 높게 쳐줍니다.
미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저 사람은 동부에서 대학을 나왔데요” 이런 맨트를 종종 들을 수 있는데요 워낙에 대학이 많은 미국에서 모든 대학교들을 일일히 기억할 수 없어 특히나 동부대학이라는 말로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캐나다 역시 동부 즉 온타리오주의 대학들은 그 곳에 위치한 것만으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맥마스터대학교는 명문대학인 만큼 졸업생 중 노벨수상자가 3분이나 계십니다.

이번에 BUPP 7기학생들이 받은 컴싸 전공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께요

 

 

캐나다대학 중 이공계는 워낙 워털루대학교가 유명 합니다.
그러나 맥마스터대학교 컴퓨터 사이언스 역시 코업도 포함되어 있는 명문으로 손꼽힙니다.
이번에 받은 합격레터에도 전공과 코업이 표기 되어 있고 장학금 역시 표기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사이언스 전공의 커리큘럼 역시 잘 구성되어 있고 공부하는 학생들도 명문대인만큼 상당히 열심히 공부하는 편입니다.
맥마스터대학교의 컴싸 코업 (총 12개월)은 플렉서블하게 할 수가 있는데 코업기간 설정은 아래와 같이 선택 가능합니다.
썸머때마다 하게 되면 4달씩 3번으로 나누어서 할 수 있고, 썸머 4개월+가을겨울 8개월을 길게해서 12개월을 맞추기도 하고 아예 한번에 12개월을 쭉 할 수도 있습니다.

워털루공대가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보다는 어떤면에서는 좀 더 학생들한테 맞추어져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합니다.
구하는 일에 따라서 사실 좀 더 길게 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테니까요. ^^

 

공부 열심히 해서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고 대학가는 친구들 보면 정말 뿌듯합니다.

본과 가서도 좋은성적 유지해서 좋은곳으로 취업하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