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ian College
조지안컬리지는 토론토에서 약 2시간 정도 떨어진Barrie 라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Barrie지역은 흔히 잘 알려진 캐나다 유학 지역이 아니다 보니 도시에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비율이 낮아 케네디언들과 활발하게 교류 할 수 있으며, 생활비가 토론토와 비교해 30%가량 저렴한 편 으로 유학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위생사 Dental hygienist

치위생사는 치과의사 아래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팽배한 한국에서와 달리,

캐나다의 치위생사는 치과에서 환자들의 치아건강,관리, 교육, 스케일링 등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직으로 추후에 개인사업체를 운영할수도 있는 전문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한국과달리 치과 의사와 치위생사의 관계가 동등하며 근무환경과 처우가 좋은 직업 이랍니다. 캐나다에서 치위생사의 평균 연봉은 C$40,000 ~ C$ 56,000 수입도 높은편 이랍니다.

치위생학과로 캐나다컬리지 유학을 가시는 분들중에는 한국에서 위생사로 일하셨던 분들도 많은편인데요,

캐나다유학 기간에도 많은 분들이 치위생사 보조로 덴탈클리닉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시면서 용돈도 벌수 있고 이때 인맥을 잘 쌓아놓아 졸업 후 잡오퍼를 받을수 있는 기회도 있겠죠?

 

 

조지안컬리지 ◐  치위생학과

– 고등학교 졸업

– 고3 영어, 수학 / 고2또는 고3 화학 , 생물점수 요구

– TOEFL 79점 / IELTS 6.0 /  TOEIC 800 /

치위생학과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3년 6학기 과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9월학기만 입학이 가능한데요, 조지안컬리지의 경우 다른 캐나다 컬리지와 비교해 입학요건 수월한 편 입니다.

페데레이션컬리지의 경우 IELTS 6.5(each band 6.0), 팬쇼컬리지의 경우 IELTS 7.0 요구하는것과 달리 조지안컬리지는 IELTS6.0 으로 낮고 캐나다 컬리지 중 유일하게 본과과정을 토익점수로 입학이 가능해 토익점수를 이미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보다 빠르게 지원이 가능 합니다.

조지안컬리지 치위생학과의 경우 100% 취업율을 자랑하는 전공 인데요!

그만큼 입학경쟁율도 치열한 만큼 다른 캐나다컬리지 전공보다 고교내신성적이 중요한 편입니다.

 

 

조지안컬리지의 경우 많은 캐나다컬리지 중에서 Co-op과정으로 특히 유명한 곳인데요!

조지안컬리지 치위생학과에서는 치과 위생 이론과 구강보건 및 생의학에 대한 이론수업과 캐나다유학기간 4년의 클리닉실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치위생사의 경우 실제로 업무를 할 때 환자들의 구강과 치아의 건강에 대해서 원활한 소통이 필요한 직업이기에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이 필수로 요구되는 직업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치위생학과 과정은 캐네디언 학생들도 수업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만큼 학점관리에 신경써야 한다는 점 꼭 명심하시고 유학준비를 시작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