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교의 경우 한국처럼 대학랭킹을 줄세우는 문화가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랭킹이 높다고 해서 최고의 대학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문편인데요.

대신 전체대학순위보다는 어떤전공을 어느대학에서 공부했는지가 평가의 잣대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실무중심의 영국대학으로 잘알려진 노팅엄트렌트대학교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팅엄트렌트대학교 (Nottingham Trent University)는 영국 중부 지방인 노팅엄 카운티 타운에 위치해 있는 영국 대학교로 Best International Student Support 분야에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국제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여서 영국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영국대학교 NTU는 1843년에 노팅엄 국립 디자인 스쿨로 처음 설립된 곳이다보니 Art & Design 과정이 특히 유명한 곳 인데요. 특히 텍스 타일디자인과 패션분야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을만큼 직물관련 디자인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갖고있는 곳 이며  유명 디자이너인 Paul Smith도 NTU 졸업생으로 알려지면서 디자인쪽으로 영국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는 이미 너무 잘알려진 영국대학 이랍니다.

 

영국대학교 노팅엄트렌트대학교는 패션과 텍스 타일외에도 미디어앤 커뮤니케이션으로도 영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교내에 라디오 녹음실과 TV 스튜디오를 갖고 있고 실무위주의 수업을 운영하고 Work placement 가 잘 제공되고 있어서 BBC와 ITV등 유명 방송국으로 취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노팅엄트렌트대학교는 실무중심대학이다보니 영국유학기간과정 중에 Work placement가 포함되어 있어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영국대학교로 졸업 후 6개월 이내 취업율이 무려 90% 달한다고 하네요!

 

 

NTU의 경우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는 대학부설을 통해서 파운데이션, International Year One 편입과정, 프리마스터 과정 후 본과로 진학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