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컬리지의 경우 종합대학과 비교했을 때 기간이 짧고 입학 및 졸업이 더 수월하며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졸업 후 취업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나다컬리지의 전공 중에서 특히 여학생 선호도가 높은 전공 중 하나는 유아교육과 ECE과정 인데요, 온타리오주와 달리 BC주의 경우 유아교육과정으로 진학하기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BC주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컬리지 스프랏쇼컬리지의 유아교육학과 ECE과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캐나다컬리지 스프랏쇼컬리지는 1903년에 설립되었으며, 16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스프랏쇼컬리지는오늘 소개해드릴유아교육학과 헬스케어 분야로 인기가 높은데요. 유아교육학과의 경우 BC주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취업율 또한 85%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스프랏쇼컬리지의 경우 다른 공립학교 ECE과정보다 입학이 쉽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iELTS 6.0이상의 성적을 요구하는 것과 달리 IELTS 5.5로 입학이 가능하며, 사립컬리지이지만, 공립학교와 마찬가지로 교과과 중에서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 졸업 후 BC정교사 자격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ECE Diploma (Basic + Post Basic) -77 Weeks

ECE Diploma 과정의 경우, 정규과정 주에 720시간의 실습시간이 포함되어 있어서 현장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BASIC 과정 중 EC100, EC110 or EC180중 한 과목만 이수해도 보조교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기 때문에 캐나다유학기간에도 Daycare센터에서 보조교사로 아르바이트가 가능한데요, 이 때문에 스프랏쇼컬리지 학생들 대부분은 졸업 전 잡오퍼를 받고 취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 편 입니다.

 

ECE Post Basic Certificate -32 Weeks

이 과정의 경우, ECE Basic Certificate 과정을 수강한 뒤에 들을 수 있는 과정으로 3세미만의 영유아(Infant & Toddler)아이들과 지체장애 CWE 과정을 함께 수강하는 과정입니다. 일반적인 ECE과정의 경우 선생님과 학생비율이 1:8 인 반면 IT는 1:4, CEW는 1:2비율로 한 선생님이 케어해야 하는 아이수가 적은 만큼 선생님에 대한 수요도 높고 전문과정이다 보니 시급도 더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BASIC자격증이나 유아교육 전공자라면 몬테소리 과정 후 몬테소리 협회 AMI , AMS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프랏쇼 컬리지의 유아교육학과의 경우 일반 공립컬리지의 ECE 처럼 기간이 2년으로 픽스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Certificate과정과 Diploma 과정을 수강 할 수 있는 만큼 굳이 캐나다 이민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한국에서 유아교육 전공자 중 캐나다 유아교육과정 및 실습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