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병원 근무환경이 열악하고 노동강도가 지나치게 높은 것과 달리 캐나다에서의 간호사는 항상 부족직업군에 속하는 직군으로 높은 취업율과 높은 연봉을 받는 직업으로 처우또한 한국과 비교해 좋은 편이여서 캐나다컬리지 유학을 가시는 분 들 중에는 간호학과 Practical Nursing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편입니다.

 

 

하지만 의료부분의 경우,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직업인 만큼 교육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은데요.

한국에서 간호학을 전공하셨더라도 영어실력이 부족해서 Fail하는 국제학생이 많아지면서 많은 캐나다컬리지 PN 과정의 경우 국제학생 입학제한이 많은 편입니다.

국제학생 입학이 되는 곳도 한국에서 간호학을 전공한 학생으로 제한하고 있거나 또는 캐나다컬리지에서 Pre Health 과정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다보니 유학시간이 늘어나고, 비용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Pre Health 없이 간호학과로 다이렉트 입학이 가능한 캐나다컬리지 Humber College – Practical Nursing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컬리지 Humber College의 간호학과의 경우 Practical Nursing 과정 뿐만 아니라 온타리오주 간호사협회 (College of Nurses Ontario)에서 정식인가를 받은 프로그램으로 졸업 후 정식 국가 간호사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험버컬리지 간호학과는 매 학기 마다 Work Placement를 통해 2년간 총 1,035시간의 실무를 경험해 보실 수가 있는데요.

1학기 때는 커뮤니티서비스, 2학기 때는 장기요양, 3학기 떄는 재활치료, 4학기 때는 정식간호사와 함께 1:1 실무 경험을 쌓으 실수 있습니다. 

또한 1:1 간호사 로테이션에 맞춰 이브닝, 나이트 그무를 함께 진행 하고 있습니다.

 

 

험버컬리지 간호학과 졸업 후 , 대형병원, 재활센터, 장기요양병원, 커뮤니티센터, 학교 및 차일드케어센터 등 다양한 분야 에서 일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험버컬리지 PN과정의 경우 Pre Health 과정이 필수가 아닌 만큼, 생물, 화학, 수학, 영어 입학시험에 통과 하셔야 하며, 보통 IELTS 영어성적이 없으신 경우 패스웨이를 통해서 조건부 입학이 가능한 다른 컬리지와 달리 입학신청시 IELTS 6.0 이상의 영어성적이 있어야 지원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