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서 캐나다는 지난 3월말 국경봉쇄 조치 이후 오늘7월 31일까지 해외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영국을 비롯한 유럽국가들이 외국인 입국을 허가해주고 영국의 경우 자가격리의무도 없어지는 등…
완화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과 달리 캐나다는 미국과 인접해 있다보니 아직까지는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모양세입니다.
캐나다의 경우 주마다 피해규모 차이가 크다보니 9월 학기 수업 전달방식 또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타리오 주에 위치한 캐나다컬리지 및 대학교 상당수는 온라인과 대면수업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경우 캐나다 이외의 국가에서 수업을 듣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이런경우 또한 원칙적으로 학생비자 Study Permit 를 받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러 국가에 있는 IRCC 의 VAC 이 문을 닫았다는 부분과, 한동안 진행되지 않던 비자로 인하여 캐나다학생비자 Study Permit 신청을 하더라도 현재 승인 기간이 너무나 오래 소요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처럼 캐나다 비자 승인이 지연되어 수업을 듣는데 차질이 생기면서 캐나다 이민부에서 일시적인 패스트트랙비자제도 Priority study-permit 를 시행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Stage 1: 9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학생비자 신청서 제출
교육기관의 입학허가서 / 잔고증명서 제출
1단계 approval-in-principle 승인
온라인 학습 가능
Stage 2 : 필수서류 제출
생체인식정보 (바이오메트릭스) + 이민신체검사 + 범죄경력조회회보서 등
2단계 학생비자 Study permit 최종 승인
IRCC 의 조치에 따르면, 유학허가증의 최종 승인 뿐만 아니라, 유학허가증을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1단계 승인 (approval-in-principle) 을 받았다면 학습을 시작 할 수 있으며 졸업 후 Post-graduation Work Permit 을 신청할 때도, 기간 상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PGWP 신청시 온라인수업은 전체수업의 50%를 넘지 않는 한도내에서만 가능합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1단계 승인은 최종 승인이 아니며, 2단계의 최종 승인에서는 거절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현재 상황을 고려해 올해 9월학기 온라인수업으로 캐나다유학을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는 9월 15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제공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