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수학 잘하면 누가 밥먹어야주나’  하는 말 하면서 공부했던거 기억하시는 분들 많죠?
네~~ 수학 잘하면 좋은회사에 취업해 드라마틱한 연봉을 받을수 있답니다.
왜냐! 자본주의사회에서 금융과 관련된 분야는 수학으로 시작해서 수학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금융 뿐 아니라 IT 등 산업 전반에 융합과정화 되면서 수학의 중요성을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 만큼 수학이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워털루대학교 공대의 경우 컴싸나 수학으로 지원하면 1학년 마치고 데이터사이언스 쪽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데이터사이언스는 미래의 첨던산업분야인 빅 데이터를 다루는 분야인 만큼 전망이 정말 좋은 전공 중에 하나입니다.
데이터 사이언스는 의미있는 정보를 추출해 분석한 후 그 결과를 적용하는 학문이라고 정의할수있는데 데이터학은 프로그래밍과 분석, 컨설팅 등 복합적으로 다둘수 있는 분야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분야는 워낙 첨단산업분야이기 때문에 미국의 명문대 조차도 아직 개설되지 않고 준비중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워터루대학이 공대로써는 명문이며 앞서나가는 대학교라고 볼수 있습니다.

 

 

BUPP의 워털루대학교 재학생 정말 멋진 전공을 공부하는 것 같죠?
워털루 대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진짜 현실 반영적인 전공을 통해 공부하는 기간 내내 실무경험을 쌓고 졸업과 동시에 관련분야로의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는 점 입니다.
이 때문에 공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워털루대학교 공대는 정말 꿈의 대학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8학년도 워털루공대에 합격해 재학중인 학생이 직접 작성해준 리뷰인 유학평가서를 공유해드리도록 할께요 ^^

 

1. 본인 소개를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워털루대학교 수학과(데이터 사이언스)에 재학중인 한** 학생입니다.

2. 캐나다로 유학을 결정하시게 된 이유는?

– 일단 저는 유학을 늦게 시작한 케이스인데요  한국에서 내신을 따기 어려운 고등학교를 다녀서 한국시스템으로 (좋은)대학을 가기가 어려운 상태였어요.

그래서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미국유학을 생각했지만 대부분의 미국대학을 가려면  SAT점수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 당시 SAT 준비가 안된 상태였습니다.

고작 2년 준비해서 되는 시험이 아니였어요. 그래서 SAT, 수능 같이 대학입학시험이 따로 없는 캐나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유학을 찾아보던 중 (이과였어요) 이공계로 아주 유명한 워털루 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에 있는 대학이더군요. 그 대학으로 목표를 잡고 캐나다전문 유학원인 브레이크에듀 유학원으로 오게되었습니다.

 

3. 캐나다에서 대입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요?

– 아무래도 한국에서 계속 교육받는 저에게 가장 높은 벽은 영어 였던거 같아요. 특히 워털루 대학교 입학영어시험(아이엘츠) 커트라인이 다른 대학교 보다 까다로워서 마지막까지 힘들게 시험공부를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가장 점수를 낮게 받은 과목도 영어였구요

 

4. 대학 지원 중 오퍼를 받은 학교는 어디어디인가요?

–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 (ICL), 더럼 대학교, 워릭 대학교, 워털루 대학교, 토론토 대학교, 그리고 맥마스터 대학교입니다.

 

5. 그 중 현재대학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워털루 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앞에서 말했다시피 처음 목표가 컴퓨터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워털루대학교를 목표를 했기 때문이에요.

(물론 마지막까지 워털루 아이엘츠 커트라인 넘으려고 공부한 수고도 있구요^^)

그리고 특이하게 워털루대학교는 수학(Mathematics)과가 학부(Faculty)로 따로 있는 학교에요. 그래서 수학부가 엄청 규모가 커서 안에 여러가지 학과가 있어요.

대표적인 과가 Computer Science, Actuarial Science 등등 그 중 현재 제가 공부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도 있답니다.

현재 공부량이 많아서 너무 힘들지만 굉장히 만족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6. 브레이크에듀에서 진행되는 수속서비스는 만족 스러우셨나요?

– BUPP프로그램이 특히 저와 같이 한국에서 오래 교육을 받고 늦게 유학을 시작한 학생들한테는 정말 완벽한 프로그램인거 같아요.브레이크에듀유학원을 정말 잘 만났고 원장님과 실장님께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어요.

 

7. 마지막으로 유학을 고려하는 후배들에게 한말씀?

– 처음에는 영어의 벽이 생각보다 높게 느낄수도 있을거예요. 근데 어차피 영어로 공부하는거 사람이 하는 거라서 다 할수 있습니다. 적응하면 뭐든지 처음보다 쉽게 보이고 익숙해져요. 생활하다가 궁금한점이 있으면 유학원 원장님 실장님이 도움을 주실거예요. 유학 성공하시길 바라요!!

 

 

한국분들의 경우 해외대학을 볼때 랭킹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편이기 때문에 코넬대학교, 예일대학을 제치고 세계대학순위 8위의 임페리얼컬리지런던 을 포기하고 세계대학순위 #163위의 워털루대학교 를 선택에 대해 아마 잘 납득이 되지않으실텐데요.

 

워털루공대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게이츠가 신입사원으로 워털루대학교 졸업생을 가장 선호하다고 할 정도로 캐나다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최고수준의 공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해외대학 선택시 종합평가보다 이렇게 컬리지별 평가 또한 중요하게 보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