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국 약대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국에서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GPhc 라고 하는 General Phamaceutical Council 일반의약위원회 에서 인증된 기관에서 MPharm 학위를 이수하셔야 합니다.

 

 

 

영국 GPhc 에서 Accredited 약대에서 총 4년 (학부 3년 + 석사 1) 의 학석사 통합과정을 마치셔야 합니다.

 

이후, 영국대학교를 졸업하고 1년의 실습과정인 Pre-Registration을 거치셔야 하는데요,

이기간 병원, 약국, 제약회사 등에서 근무하시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Pre-Registration 기간동안 영국에서 체류 및 일을 할 수 있는 비자가 없다는 것인데요~!

 

영국의 경우, 다른 나라처럼 학위 취득 후, 2-3년간 일할 수 있는 비자를 주어지는 것과 달리 학업기간 만큼의 비자가 주어지기 때문에, 졸업 후 한국에 돌아올 수 밖에 없는데요~!!

 

 

바로, 이런 비자문제 때문에

 

“University of East Anglia * (Norwich) / University of Nottingham”

 

위의 영국대학교에서는 4년의 MPharm 과정을 3년의 학부과정과 1년의 석사과정으로 수업은 진행하나 석사과정 1년을 둘로 나눠서 그에 6개월씩 2번의 Pre-registration 과정을 추가하여 총 2년의 석사과정을 포함하여 5년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약사들의 경우, 단순하게 병원과 약국에서 일하기 보다는 건강식품 및 화장품 등의 신약개발에도 진출하여 그 수요가 매우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양한 진로분야를 가지고 있는 실용적인 학문인 약학을 공부하셔서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