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가라 컬리지 맥주제조학과(Brew master and Brewery Operations Management)는 온타리오 주 캐나다 컬리지 중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맥주 관련 학과로, 2016년 미국 오픈맥주 챔피언쉽에서 북미 최고 양조 프로그램 (Best Brewing Program) 의 타이틀을 획득한 우수한 전공분야 입니다.

 

 

캐나다 나이아가라컬리지 맥주제조학과의 교수진은 Brew Master 대회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을 지닌 베테랑 으로, 보다 실무적이고 실용적인 방향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과정인 만큼, 캠퍼스 내에 맥주를 제조할 수 있는 시설이 완비 되어 있어 캐나다컬리지에서 공부하는 동안 맥주제조 과정에 대해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수제맥주, 생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맥주 제조법에 대한 관심도 증가 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꾸준히 수요가 높은 맥주인 만큼, 맥주제조사로서의 능력 또한 전망이 높다고 평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아가라컬리지는 세계적인 폭포 명소인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관광객을 위한 호텔, 레스토랑이 발달되어 있으므로 취업 기회를 잡기에도 유리 합답니다. 

나이아가라컬리지 (Niagara College) 맥주제조학과에서는 단순히 맥주를 제조하는 양조기술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양조장 운영, 영업관리 등의 마케팅 분야도 함께 공부하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아가라 컬리지 졸업 후에는 Brewery Technician 으로서 일할 수도 있고, 그 외 맥주와 관련 기업에서는 사무직, 마케팅 관련 직업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나이아가라컬리지 Brewmaster and Brewery Operation Management 입학조건

 

-고등학교 졸업

-고등학교 내신성적 (고3영어, 고3수학, 고2 생물 or 고2-고3 화학)

-공인영어시험 점수: IELTS 6.0 (전 영역 5.5이상)/ TOEFL 79점 이상 (W/S 20점 이상)

나이아가라컬리지 (Niagara College) 맥주제조학과는 온타리오 주 유일한 전공 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고 마감이 빠른편이니, 캐나다유학을 계획하신다면 서둘러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