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이나 관광쪽으로 영국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1순위로 생각하는 영국대학교는 오늘소개할 써리대학교 University of Surrey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호텔경영쪽으로 영국내 TOP 이라고 할수 있는 곳 인데요, 지금부터 써리대학교 호텔경영학과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1966년도에 설립된 영국 써리대학교는 런던시내에서 기차로 약 50분 정도 떨어진 길포드지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런던시내와 접근성이 좋고 런던보다 떨어저 안전하고 조용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써리대학교 University of Surrrey 는 현재 약 16,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과학, 공학, 의학, 및 비즈니스 등의 전공을 제공하고 있는

영국대학교 답게 예술사회 과학 학부, 공학 물리학 학부, 보건의료 과학부 총 3개의 학부로 나눠져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써리대학교의 호텔경영학과 BSc International Hospitality Management 를 살펴볼까요?

 

 

영국대학교는 일부 특수전공을 제외하고 학부과정이 3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학교 및 전공에 따라서 Professional Training Placement Yea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흔히 샌드위치이어라고도 하는데요, 학부 2학년까지 마친 후 1년동안 인턴쉽을 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써리대학교는 2,300 곳의 기관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어 영국대학교 중 가장 활발하게 샌드위치 코스를 운영하고 있는곳답게 호텔경영 학생들도 샌드위치를 이어를 활용해 실제 필드에서 실무를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써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졸업생들은 전세계에서 직접 호텔이나 레스토랑은 운영하기도 하고

힐튼호텔, 그로스베너 하우스 JW 메리어트, 포시즌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체인호텔들의 마케팅, 인사팀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영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나라 8위에 랭크 할 만큼 관광객이 찾는 국가로

관광사업은 영국의 큰 수입원이자 고용 규모 측면에서도 3위를 차지할 절도로 영국 경제성장의 핵심 분야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영국의 PSW 비자가 부활되어서 2년간 영국내에서 취업활동이 가능한 만큼 이 기간 호텔 취업 후 잡오퍼를 받아서 해외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