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 만큼 다양한 바이러스에도 노출되어 있는 곳이다보니 다른 곳 보다 더 철저하게 방역이 필요한 장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전문적으로 병원의 시설 관리자가 필요한데요,

의료환경관리/ 보건관리 Healthcare Environmental Services Management  전공은 이러한 전문적인 의료환경관리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는  감염관리 조치와 유행성 질병에 대한 격리관리, 응급 상황을 대비하고 환자 건강관리 전반 대응, 병원 및 의료 시설 유지 및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며 또한 3, 4학기때는 현장실습이 포함되어 있어서 실무를 익힐수 있습니다.

 

 

센테니얼컬리지 의료환경관리 학과에서는 지금과 같이 코로나19 같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같은 질병 통제 지원 등 캐나다 보건부, 산업 보건 및 안전 자문 위원회 준수사항을 지키며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친환경을 제품을 개발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됩니다.

 

 

의료환경관리 전공의 경우 캐나다컬리지 중에서 센테니얼컬리지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과정인데요,

졸업 후  Ontario Healthcare Housekeepers’Association and Canadian Association of Environmental Management Membership 에 지원하실수 있는 요건이 주어집니다.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

– 고2 또는 고3 수학, 영어성적요구 

– IELTS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