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팅엄대학교 University of Nottingham는 QS 선정 세계대학순위 96위로 명문대학교이자 영국의 러쉘그룹의 일원이자 영국대학 내 연구 영향력 8위에 달하는 연구 중심의 대학으로 영국 내 University Park Campus, Jubilee Campus, Sutton Bonington Campus 이외에도 중국, 말레이시아까지 범세계적으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노팅엄 지역은 런던과 맨체스터 중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생활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고 즐길거리도 많은 곳임에도 생활비는 다른 지역과 비교해 저렴한 편입니다.

 

 

노팅엄대학은 1881년부터 현재까지 4명의 노벨수상자를 배출해냈으며 법대, 미술사, 건축학, 엔지니어링, 약대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2020년 기준 전공별 랭킹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전공별로 고르게 상위랭크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의 경우 영국대학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편인데요,

전기전자공학의 경우, 전자와 정보(컴퓨터) 그리고 정보통신공학의 기본이 되는 공학으로 그만큼 다양한 분야로 다양한 산업이자 가장 빠르게 발전해나가고 있는 기술 중 하나인 만큼 앞으로의 미래전망 또한 밝은 분야로 졸업 후 취업에도 유리함 있는 전공입니다.

 

브레이크에듀에서는 노팅엄대학 전기전자공학과로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신 경우는 대학예비과정이라고 하는 파운데이션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노팅엄대학교 파운데이션과정은 기본적으로 2텀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IELTS 성적에 따라서 3텀으로 아카데믹 랭귀지 스킬을 공부하게 됩니다.

다만, 엔지니어링 스트림의 경우 다른 전공과 달리 2term으로만 진행가능하기 때문에 영어성적조건 UKVI for IELTS 5.5를 맞춰야 합니다.

 

 

전기전자 공학의 경우 Engineering and Physical Science 스트림으로 공부를 하게 되며 아카데믹 영어와 진학전공에 따른 아카데믹 모듈을 3개 선택해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노팅엄대학교는 파운데이션에서 학부 진학충족요건을 맞추면 (전공에 따라 진학요건이 상이) 노팅엄대학교 학부 1학년으로 진학을 보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