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영국 약대 중에서 저렴한 학비가 장점인 선더랜드대학교의 Mpharm 과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의 중북부 선더랜드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선더랜드 대학교는 뉴캐슬 지역과 인접하고 있는 영국대학교로 뛰어난 건축물로 매력적이며, 상대적으로 대도시에 비해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한 지역입니다.

특히, 선더랜드대학교의 약대의 경우 연간학비가 2000만원(£12,000)로 영국대학교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영국약사협회 라고 General Pharmaceutical Council 에서 인증된 영국대학에서 학위를 취득 후, 52주의 pre-registration 과정을 이수후 Pre-registration assessment 필기시험에 통과하셔야 하는데요,

선더랜드대학교 약대 학생들의 약사 필기시험 합격율은 2019년 기준 89.82%를 기록했습니다.

영국대학교 Mpharm 학생들의 약사필기시험 평균 합격율은 72.33%인것과 비교해 굉징히 높은 편이죠?

 

 

뿐만 아니라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Sunderland 약대 교수들은 모두 현직 약사로 직접 약국을 운영하거나 현지 대형 약국과의 인맥이 좋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임상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턴쉽 기회 뿐만 아니라 우수한 학생의 경우 졸업 후 바로 채용되는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실제로 선더랜드대학교 약대 졸업생 중 6개월 이내에 취업율 또는 석/박사로 진학하는 비율이 97%이라고 하네요!

 

 

영국의 경우 약사처럼 자격증의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무경력을 거치도록 권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영국약사가 되기위해서도 1년의 Pre-registration 의 트레이닝 기간을 거치셔야 했습니다.

한국처럼 Non-EU학생의 경우 이 트레이닝 기간 일할 수 있는 비자가 없어서 대부분은 5년짜리 Mpharm 과정을 진행 하셨었는데요.

내년부터 영국대학교 또는 대학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Post Study Work 비자로 2년 동안 체류가 가능하게 되면서 비자부분이 해결되면서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로 영국유학이 가능한 선더랜드대학교 약대 인기는 더 높아질 전망이랍니다.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Sunderland의 약대 과정으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ONCAMPUS Sunderland 파운데이션 후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선더랜드대학교 약대파운데이션 입학조건

 

– 고교 내신 : 4등급 이내 (화학, 생물 성적 우수)

– 영어 : IELTS for UKVI 5.5 (모든 영역 5.0 이상)

– 파운데이션 비용 (3텀 기준) : £14,595

 

선더랜드대학교 약대 Mpharm 입학조건

 

– 파운데이션 성적 65% 이상

– IETLS 7.0 (모든 영역 6.5 이상) & 인터뷰 통과

 

전문직으로 보장된 미래를 꿈꾸는 학생에게 높은 시험 패스율과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를 자랑하는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Sunderland 약대과정 강력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