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궁속에 빠진 사건을 정황과 단서들을 분석하면서 용의자의 성격과 행동유형을 분석하는 프로파일러를 다룬 드라마와 영화, 다큐멘터리 등이 많은 미디어에서 소개되면서, 범죄심리학, 범죄학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범죄학 Criminology 의 경우 사회학, 심리학, 범학, 행정학 등 범죄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포괄적인 학문인 반면, 범죄심리학 Criminal Psychology는 심리학의 한 분야로 범죄학과 접목된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의 경우는 영국 수사기법, 범죄심리학, 범죄수사학 등 학술적·기술적으로 상당히 발전해 있는 국가 중 한곳으로, 가장 우수한 학업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우수한 연구결과들을 나타내고 있는 국가로 범죄학이나 범죄 심리학을 배우기 위해서 영국유학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편인데요,

 

오늘 영국뽀개기에서는 영국의 범죄학, 범죄심리학으로 유명한 영국대학교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University of Exeter는 남서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Exeter에 위치하고 있는 영국대학교로, 범죄학 및 심리학으로 유명한 곳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프로파일러인 표창원교수가 바로 이곳에서 영국유학을 하신 곳이기도 하답니다~!!

 

또 다른 영국대학교로는 University of Liverpool 이 있는데요~!

리버풀대학교는 생명과학 등의 학문이 우수하게 평가받는 러셀그룹 멤버의 대학으로, 범죄학 Criminology BSc과 함께 범죄학과 보안학 Criminology and Security BA학부과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경우, 범죄학, 범죄심리학이 발전한 국가답게 위의 2개 대학교 이외에도 리즈대학교, 셰필드대학교, University of York 등 석사과정은 물론 학부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영국대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신 분들의 경우,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치신 후, 영국 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