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브렉시트, 한반도의 비핵화 문제, 홍콩시위,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의 정세불안과 난민 문제

그 어느 때보다 외교와 관련된 뉴스를 많이 접하게 되는 요즘!!

세계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 하는 것이 중요해진 사오항에서 국제사회의 전문가로서의 활동하고 싶다면,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까요?

바로 국제관계학 International Relations 입니다.

 

국제관계 (International Relations)는 정치학의 한 분류로

국제 체계안에서 여러나라의 외교관계와 세계적인 문제에 대한 연구를 하는 학문으로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다양한 문화교류, 커뮤니케이션과 상호활동을 배우게 됩니다.

 

국제관계학 쪽으로 추천드리는 영국대학은 브리스톨대학교, 버밍엄대학교, KCL, 더럼대학교가 있습니다.

 

국제관계학의 경우 한국에서 학부 이후 석사유학을 가시는 경우도 굉장히 많을 뿐만 아니라

영국대학교 학부 3년 과정을 마친 후 각 분야별로 심도있게 공부하길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아 석사 진학율이 높은 전공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인권에 관심있는 분들의 경우 Human Right 나 Development Studies 개발학 쪽으로 진학하시거나

안보 쪽으로 관심있는 분들의 경우 War Studies 으로 갈 수 있습니다.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이 중 브리스톨대학교와 입학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브리스톨대학교 University of Bristol은 1876년 설립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일컬어지는 영국중심대학모임인 러셀그룹의 회원교입니다.

QS 선정 해외대학순위 49위로 노벨 물리학상의 폴디렉, 노벨 화학상의 윌리엄램지 비롯해 1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명문대 입니다.

 

 

브리스톨대학교의 Politics and International Relations 과정에서는 정치학의 기본에 대해서 배우고 이후 정치 이론, 국제 관계, 영국 정치, 미국 정치, 성별, 안보 및 갈등과 같은 주제를 다루게 됩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신 경우 영국대학교를 입학하기 위해서는 알고계시듯 학제차이 갭이어를 메우기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영국대학 부설 파운데이션의 경우 보통 고교내신 2~3등급 이상을 요구하는데요.

브리스톨대학교가 지난해부터 Kaplan International Pathways 의 새로운 파트너로 체결되면서 보다 유연한 입학조건으로 파운데이션 입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Social Science and Law 입학조건

– 고등학교 3학년까지 이수한 경우 : 내신 6등급

– IELTS : 5.5 이상 (모든 영역별 점수 5.0 이상)

 

이상, 국제관계학으로 추천하는 영국대학 브리스톨대학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