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교의 경우, 대표적인 캠브리지와 옥스포드 대학교 이외에도 UCL(University College London), Imperial College London 을 비롯해서 맨체스터 대학교, LSE 등등 많은 영국대학교가 세계대학랭킹 100위 안에 들 정도로 높은 수준의 교육의 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의 장점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미국대학교와 비교해 전체 유학 비용이 낮다 는 점과 함께 학부 3년 석사 1년으로 학위 취득시간이 짧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영국 대학교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까요?

 

 

1. 영국유학 에이레벨 / A – Level

 

영국 현지학생들의 교육 시스템으로 12-13학년에 진행되는 과정으로 옥스브릿지 같은 영국의 최우수 명문대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시는 영국유학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정입니다.

A-level의 경우, 영국의 중등교육과정인 GCSE 과목을 바탕으로 A level 수강과목을 선택하시기 때문에, 한국의 고등학생이 A level 과정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i GCSE 과정을 거치거나, 사설컬리지에서 A level 과정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2.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Foundation)

 

한국과 같은 12학제를 택하고 있는 국제학생이 영국대학교 진학시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과정으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치고 영국 대학교 1학년을 진학합니다.

 

영국대학교 진학시, 파운데이션 성적에 따라서 합격여부가 갈리게 됩니다.

영국파운데이션 기간에는 영어과정인 EAP 과정과 전공관련 3-4과목을 배우게 되기 때문에, 성적관리가 유리한 편이며, 파운데이션에 따라서 대학 입학 진학보장 프로그램이 있기도 합니다.

 

3. 영국대학교 편입학과정 (International Year 1)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을 이수한 학생들의 경우, 유사전공으로 예비대학과정인 파운데이션 + 학부 1학년 과정을 합쳐놓은 과정으로 International Year 1 과정을 마치고 영국 대학교 2학년 과정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단, 편입학과정을 오퍼하는 대학교와 전공 선택의 폭이 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