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은 유럽 스포츠 산업의 위엄을 보여주듯이, 스포츠 매니지먼트,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 스포츠 애널리스트, 스포츠 과학 등 스포츠 관련 다양한 학과가 영국대학교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사실, 스포츠매니지먼트의 경우, 영국 대학교 학사과정보다는 석사쪽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스포츠매니지먼트에 관한 높아진 관심만큼이나 최근에 학사쪽으로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아지신 것 같아요.

 

 

스포츠 매니지먼트 학과를 개설하고 있는 영국대학교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Sports management 란?

스포츠 경영은 스포츠의 질적향상을 목표로, 팀 또는 선수를 관리하는 전반적인 모든 업무를 말합니다.

작게는 선수관리 및 선수영입에서부터 크게는 경영, 홍보, 법률적인 부분까지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경영학과 중 최고의 영국대학교는 단연, Loughborough University 를 뽑을 수 있습니다.

QS 세계대학랭킹 스포츠 관련학과 부분에서 쟁쟁한 세계 명문대학교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스포츠매니지먼트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분들에게 꿈의 영국대학교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브레이크에듀에서 러프버러대학교를 방문했을 때, 정말 넓은 스포츠 시설과 스포츠 관련 다양한 연구를 하는 모습에 감동했었던 기억이 있답니다~!^^

 

Loughborough University 이외에도 학부과정에서 스포츠경영이 개설되어 있는 영국대학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Coventry University,

University of Kent,

Bournemouth University,

University of Derby,

University of Brighton,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University Of Worcester,

Nottingham Trent University

 

특별하게 코벤트리 영국 대학교는 스포츠마케팅학과도 개설하고 있다는 점과 본머스대학교는 일반 스포츠를 아우르는 스포츠매니지먼트와 함께 Golf 에 포커스된 전공도 개설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Nottingham Trent University 의 Sport Science and Management 학과의 경우는 생물학에서 파생된 학문이다 보니, 스포츠 경영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영국대학교 학부과정으로 개설되어 있는 스포츠매니지먼트 학과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러프버러대학교의 경우 다른 영국대학과 달리 IELTS성적이 있어야 지원가능한만큼 입학관련 자세한 문의는 개별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