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 후, 미국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으로는 다이렉트 입학을 제외하면 대부분은 커뮤니티 컬리지를 통한 편입과 패스웨이 전형을 통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대학교 진학을 위한 2가지 방법에 대한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미국커뮤니티컬리지 미국 CC는 미국의 2년제 공립교육기관입니다. 우리나라 2년제 전문대 정도로 이해하시면 쉬울 듯 싶은데요!

 

 

커뮤니티컬리지에서 2년 과정을 마친 후, 4년제 대학 3학년을 편입하는 방법으로 국제학생의 경우, 거의 대부분 4년제 미국대학교 편입을 하기 수단으로 커뮤니티컬리지에 진학합니다.

 

미국 커뮤니티컬리지의 최대 장점은 $8000 ~ 10,000 불 사이의 저렴한 학비와 내신성적이 중요치 않다는 점입니다.

 

미국 커뮤니티컬리지의 경우,

 

Diablo Valley College -> UC Berkeley

Santa Monica College -> UCLA 같이

 

특정 미국대학교로 편입율이 높은 컬리지가 있기 때문에, 미국 유학을 결정하시기전 최종 목표대학교를 먼저 결정하신 후, 커뮤니티컬리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미국패스웨이 프로그램은 국제학생을 위한 외국인 입학전형으로 미국대학교 주로 랭킹 80위 ~ 140위 정도의 미국주립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신 4-7등급, TOEFL 65 ~ 70 정도로 다소 완화된 입학조건과 처음부터 대학입학을 90% 이상 확정하고 가는 만큼 좀 더 안심하고 출국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