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컴퓨터를 비롯해 스마트폰 사용이 잦아지면서 목이나 허리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정형외과를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는 퇴행성 관절염 같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질병이 아닌 자세 불균형이나 근골격계 통증때문에 찾는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전문대에서도 물리치료 전공이 있는 것과 달리 캐나다를 비롯해 해외에서 물리치료사는 의사에 준하는 자격으로 전문대학원을 이수하셔야 하는 곳이 많습니다. 때문에 캐나다컬리지 물리치료학과 졸업시 물리치료사 Assistant 보조로써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브레이크에듀에서는한국에서 물리치료사로써의 경력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물리치료보조 OPTA 보조보다는 마시지치료사를 좀더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캐나다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마사지 테라피 Massage Therapy 전공이라고 하면 동남아여행에서 누구나 받아본 마사지를 해주는 마사지사 masseuse 로 오해를 많이 하시는데요.
사실상 도수치료를 하는 한국의 물리치료사 같은 역할을 하는 작업치료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때문에 당연히 권한이나 연봉인 높은직군 인데요, 대게 3-4년 이상의 경력이 쌓으면 연봉이 1억 가까이 받을 정도로 고액연봉을 받는 직군이랍니다.
마사지치료사 전공을 제공으로 추천드리는 캐나다컬리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
팬쇼컬리지
-
조지안컬리지
-
센테니얼컬리지
-
플레밍컬리지
-
모학컬리지
-
험버컬리지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위의 캐나다컬리지 중에서도 플레밍컬리지에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플레밍컬리지의 마사지치료학과는 5학기로 구성 물리치료나 작업치료사처럼 치료목적의 마사지요법 배우는 과정 으로, 인체 해부학, 생리학 등을 함께 배우게 됩니다.
또한 유압 마사지 테라피 테이블, 대형 세탁 시설 및 클리닉 준비 코스를 배우며 학교 내 SPA+ Clinic 에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졸업후 College of Massage Therapist of Ontario (CMTO.ca) 마사지 치료사 자격 시험에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이론 및 실습에서 70% 이상 점수를 받게 되면 마사지치료사로 등록이 됩니다.
플레밍컬리지 마사지 치료사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 ( 고3 영어, 고2 또는 고3 과학성적)
– IELTS 6.0 / TOEFL 79점 이상
플레밍컬리지에서는 의료정보, 물리치료보조, 운동건강, 레크레이션 레저, 약학 보조사 등 다양한 보건 계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비교적 높은 연봉과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어서 헬스 관련 분야로 캐나다컬리지 전공을 선호하시지만 국제학생 입학이 제한되기도 하고 또는 고등학교 2,3학년 과학과목을 요구하기 때문에 문과학생의 경우 입학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Fleming College 의 경우, 과학, 수학 성적 없이 입학이 가능한 보건계열 전공이 있으며 과목도 생물, 또는 화학 한 과목만 요구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캐나다컬리지 입학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플레밍컬리지가 위치한 피터버러 지역의 경우 캐나다에서 은퇴 후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그렇다고 너무 지루한 그런 도시는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아무래도 다른 도시와 비교해 노인 인구 비율이 높다 보니 보건계열이나 사회 복지 쪽으로 인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졸업 후 취업에도 용이한 이점이 있습니다.
캐나다컬리지유학을 가시는 분들은 최종적으로 이민이 목적이 만큼 생활하기 좋은 환경과 취업율도 높은 피터버러 지역 강추드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