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영국약대 문의가 굉장히 많이 늘었는데요,

과거 약대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A-Level을 통해서 가능했던 것과 달리 영국 대학에서 국제학생 입학에 좀 더 유연하게 바뀌면서

파운데이션을 통한 입학이 가능해진 곳이 많아졌습니다.

여기에 한국의 PEET 시험을 준비하던 학생들 중에는 영국대학으로 전향하는 케이스도 적지 않으신 것 같아요.

 

일반적인 영국대학 학부과정은 3년인데요,

영국약대 Mpharm 과정은 학부 3년 + 석사 1년 과정 통합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국에서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영국약사협회(?)라고 General Pharmaceutical Council 에서 인증된 영국대학에서 학위를 취득 후, 52주의 pre-registration 과정을 이수 후 GphC 등록시험에 통과하시면 됩니다.

영국은 실무에서의 경력을 중시하여 자격증(면허) 취득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정시간의 실무경력을 거쳐야 하는데요,

영국약사 과정인 Mpharm 역시 영국의 병원, 제약회사, 약국 또는 Drugstore 같은 곳에서 6개월씩 2번에 걸쳐서 Pre-registration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한국과 같이 Non EU 학생들의 경우, 대학 졸업 후 체류할 수 있는 비자가 없다보니 Pre-registration를 할 때 스폰을 받는거에 대한 부담이 있는데요,

실제로 학생들 대부분은 어렵지않게 Pre-registration를 하는 편이라고 하지만

학생이 직접 실습할 업체를 찾고 이곳에서 스폰을 받기까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다보니

Pre-registration 과정을 포함해서 5년짜리 Mpharm 과정을 제공하는 영국대학도 점점 늘고 있는 편입니다.

 

 

올해 1월에 UEA 약대 파운데이션으로 입학한 브듀 학생분도 UClan, Sunderland, QUB, Nottingham 까지 영국파운데이션으로 입학가능한 약대를 지원해 합격오퍼를 받았지만 고민끝에 결국 UEA로 최종결정을 한 이유는 바로 비자리스트 없이 Mpharm 과정을 마치기 위해서 였답니다.

 

 

UEA는 한국분들에게는 조금 낯설게 느껴지는 영국대학 일텐데요,

UEA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는 영국 노르위치에 위치한 곳으로 1963년에 설립되어 다른 영국의 학교에 비해 역사는 짧지만 영국내 대학순위에서 상위를 랭크되어 있는 곳입니다.

 

 

UEA 영국약대에 진학하기 위해서 International Foundation in Pharmacy, Health and Life Sciences 파운데이션에서 공부하게 됩니다.

 

UEA 약대 파운데이션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

– 고교내신 5등급 이내 / 수학 5등급 이내

(문과생의 경우 생물, 화학, 물리, 생리학등 필수과목 점수가 없어 지원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3학기기준 Pharmacy IELTS 6.0 (with a minimum or 5.5 in all subskills)

– 대학교 1학년 진학을 위한 인터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