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세계랭킹 20위 권의 토론토대학을 비롯한 명문 캐나다대학교 입학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캐나다대학교는 저희 브레이크에듀에서 꾸준히 말씀 드렸듯 내신 100% 로 입학이 결정되는 만큼 누구든 공부를 열심히 하면 갈 수 있다는 점에 매우 공평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온타리오 주가 아무래도 학점따기 유리하다보니 가장 대표적인 도시인 토론토로 캐나다유학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고 특히 9학년 이후부터는 토론토가 좀더 캐나다유학시 명문 캐나다대학교에 입학이 비교적 수월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와 같은 캐나다의 자세한 주별 교육제도와 대학입시에 대한 정보는 사실 한국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부분이었습니다.

 

저희 브레이크에듀의 진학담당선생님 중 캐나다 현지에서 직접 학생들을 관리하시는 데이비드 장 선생님께서는 밴쿠버와 토론토에 모두 거주하며 자녀을 키우시고 성공적인 대학진학과 결과를 통해 학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 대학진학서비스를 시작하셨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한 저희 브레이크에듀의 대학진학결과가 좋고 입소문을 타면서 여러 유학원들이 관련 과정을 홍보하고 있지만 좀 주의할 부분이나 잘못된 정보들도 많아 오늘은 좀 더 자세한 크레딧스쿨 즉! 사설컬리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할께요

 

브레이크에듀 합격자 리스트보기 클릭

 

 

먼저 한국분들에게 많이 알려진 크레딧 스쿨인 UMC, BICC, UIS 각 학교별 비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경우 세컨더리스쿨의 경우 1학기에 4과목, 2학기 4과목을 1년에 8과목을 이수하게 되며 9~12학년까지 30 크레딧을 이수 하셔야 졸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학제는 다른 주에 비해 굉장히 간단한데요 이 부분 때문에 대부분 사설컬리지를 이야기하면 온타리오주의 사설 컬리지들을 추천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캐나다 세컨더리 스쿨의 경우 ‘교과별 진급제’ 를 채택하고 있으며 과목별로 10학년 이더라도 성적이 우수할 경우 11학년 과목을 수강할 수 있고, 실력이 부족하여 9학년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으며 재수강을 통해서 성적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점 때문에 캐나다 공립교육청 학생들이 캐나다유학시, Fail 하거나 낮은 성적의 과목을 만회하기 위한 방법으로 크레딧스쿨을 활용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나다는 대학교 입학시 다른 국가처럼 고등학교 전체학년의 평균이 아니라 12학년의 영어, 수학을 포함해서 6과목의 평균성적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게 절대적인 부분은 아니고 대학과 전공에 따라 다른 학년의 점수를 추가 요청할 수도 있고 주요 과목이 바뀔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은 부분을 잘 파악하고 있는지에 따라 캐나다대학교 입학의 성공률이 결정지어지며 저희 브레이크에듀의 합격률이 높은 이유입니다.
실제로 학생분들이 토론토대학교, 워털루대학교 공대, Mcmaster University, York University 등..
캐나다대학교 진학결과가 좋게 나타나면서 많은 유학원들이 저희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해 최근 크레딧스쿨을 홍보하는 사례가 굉장히 많습니다.
문제는 크레딧스쿨을 간다고 대학입학이 모두 수월한게 아닌데 무조건 크레딧스쿨만 가면 누구나 명문 캐나다대학교에 입학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아 좀 더 설명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크레딧스쿨은 한국의 입시전문학원이 아니다!
많은 캐나다유학원에서 크레딧스쿨을 마치 한국의 입시학원처럼 광고를 하고 있지만 크레딧스쿨의 경우 온타리오주의 인가를 받은 정식 사립학교에서 성적을 받는 교육기관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크레딧스쿨에서 캐나다대학교 입학시 대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한국의 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담임 선생님이 대학 원서 접수를 대학진학상담을 해주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학년도 수능시험 성적발표와 함께 변별력이 떨어지면서 시간당 100만원 하는 대학입학컨설팅 업체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담임선생님이 대학진학상담 및 원서접수를 도와줌에도 이렇게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대입컨설팅 전문가와 입시 상담을 하는 이유는 대학별 전형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어 높은 순위의 대학입학에 성공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브레이크에듀 유학원은 캐나다대학교 진학을 위해 성적관리 뿐 아니라 전공 상담, 그리고 전공이 정해지면 원서작성부터 서류 준비까지 직접 함께 준비하고 있는 유일한 유학원입니다.
대부분의 유학원의 캐나다사설컬리지 (크레딧스쿨) 수속 대행과 전혀 다르니 차이점에 대해서 꼭 확인 부탁드려요 .
매년 10~11월이면 원서지원 팀인 토론토대학교 및 맥길대학교 출신의 선생님이 대학교 및 전공 선택 진학상담을 수차례 진행후, 캐나다대학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누구와 계속 컨택하고 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해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아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크레딧스쿨에 대입관리하는 사람이 있다고만 할뿐 누군지도 어느 수준의 학생을 어느 대학교에 몇명을 입학 시켰는지도 잘 모르고 간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또한 그 담당자가 그만두지 않고 끝까지 관리할 꺼라는 보장도 받기 어렵습니다.
저희 브레이크에듀의 캐나다대학교 진학담당 선생님들의 경우, 2012년 처음 크레딧스쿨에서 학점 이수 후 캐나다 명문대학교 진학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계시는 만큼 각 캐나다대학교 별 입시요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로 학생분들의 케이스별로 입학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과 캐나다의 담당 선생님들은 매일매일 학생상황을 업데이트하며 학생과 부모님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대학교의 경우 12학년의 1학년 성적을 바탕으로 OUAC에 캐나다대학교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별로 3개의 학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하는 학교 수는 제한이 없지만, OUAC 캐나다대학교 지원시 지원하는 학교 및 학과 순서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저희 브레이크에듀 유학원의 합격 사례를 보고 토론토대학 등 지원이 쉽다고 학점만 재수강 하면 된다고 설명하면서 수속대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 조금 더 자세히 내용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