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학을 가시는 분들 중에는 스포츠 관련 전공으로 공부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편인데요,

대표적으로 스포츠 매니지먼트, 스포츠사이언스, 스포츠코칭 등을 들수 있으며 이외에도 저희브레이크에듀 학생분 중에는 스포츠 전문기자를 목표로 저널리즘 전공으로 석사유학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브레이크에듀 학생분의 경우 운동트레이너가 되기를 희망하셨고 스포츠 사이언스 관련 다양한 영국 대학교 중에서 코벤트리대학교의 Sports & Exersice Science로 결정하셨습니다!

 

 

 

알고계시듯 일부케이스를 제외하고 영국대학교 진학시에는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하셔야 하는데요!

코벤트리대학교내 부설파운데이션에서 Health and Life Sciences 스트림으로 3term 과정 후 코벤트리대학교BSc Sports & Exersice Science 진학하게 됩니다.

 

 

스포츠과학은 스포츠 현상 내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법칙을 발견하고, 스포츠 활동과 관계 있는 생리 ·심리 ·역학적 양상을 과학적 지식을 토대로  스포츠 활동시 인체에 작용하는 여러 가지 힘의 효과를 규명하는 과학으로 인체에 작용하는 힘, 인체의 운동, 인체의 지레구조, 일과 에너지, 안정의 원리, 효율적인 운동방법, 스포츠 장비 및 용구 등을 심도있게 배우는 학문인데요!

 

 

영국대학교 Coventry University의 Sport and Exercise Science과정은 영국 스포츠 운동 과학 협회- British Association of Sport and Exercise Sciences (BASES)의 인증을 받은 과정으로 스포츠 및 신체 활동을 하는 동안 신체의 기능, 그것이 훈련에 어떻게 적응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동을 하는지에 대해 공부하게 됩니다.

코벤트리대학교는 실무중심의 영국대학교이다보 실제 학생들이 졸업 후 전공관련 필드에서 잘적응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산업관련 교육과 연구, 시설에 많은 투자를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HS 기준에 맞춘 이동가능한 침대, 구급장비 및 환자 모니터링 등 Fully Equipped의 모의병실과 , 환자 이송 시뮬레이션을 위한 앰뷸런스가 갖추어져 있으며 멀티플 올림픽 리프팅 플랫폼, 20m 보행 분석 트랙, 반중력 러닝머신, 3D모션 캡쳐 시스템을 통한 Hands on 수업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Sg2z1nw-5Yw

 

영국대학교 Coventry대학교의 Sport and Exercise Science 지원 시 3년 or 4년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샌드위치이어 Sandwitch year를 선택 여부에 따라서 달리지게 되는데요. 영국유학 기간 2학년을 마치고 1년동안 인턴쉽 또는 studying abroad를 통해서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실제 필드를 경험해보실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샌드위치 이어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