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뿐만 아니라 해외대학으로 진학하시는 분들은 인문학부보다는 취업에 유리한 공대쪽을 선호하시는 경향이 있는데요,

오늘은 영국에서 기계공학으로 유명한 코벤트리 대학교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시고 영국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영국과 한국과의 학제 차이 때문에  대부분의 대학에서 파운데이션 성적을 요구합니다.

영국 학부과정의 경우 일부 특수전공을 제외하고 보통은 3년으로 짧지만 학제차이로 인한 갭이어를 보완하기 위해서 한국학생의 경우 파운데이션과정까지 총4년이 걸리게 되는데요 반면, 영국대학교 편입과정으로 잘 알려진 International Year One 과정의 경우, 대학교 학부 1학년과정과 파운데이션 통합과정으로 보통 한국에서 학부 1학년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전공 및 대학이 결정된 학생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편 입니다.

IYO 과정의 경우 파운데이션 + 학부 1학년 과정과 함께 아카데믹 영어도 함께 배워야 하기 때문에 학업량이 많긴하지만 이 과정을 이수 후 학부 2학년으로 진학할수 있기 때문에 영국학부과정을 3년안에 마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2018년 9월학기 처음 개설된 영국 대학교 Coventry University 엔지니어링 편입학 할수 있는 과정에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코벤트리 지역을 소개해드리자면, 런더에서 약 1시간, 버밍엄에서 약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Top 5에 꼽힐만큼  범죄율이 은 곳이자 생활비가 저렴해 부담스러운 영국유학 비용을 줄일수 있는 곳입니다.

 

 

코벤트리대학교 Coventry Univeristy 하면 많은 분들이 Hospitality 나 event management 를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엔지니어링 학과의 경우, 영국대학교 subject 랭킹에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기계공학쪽으로도 알려진 곳 입니다.

 

 

ONCAPUS Coventry 의 IY1 엔지니어링 패스웨이 학생들은 영어 모듈과 함께 아래의 아카데믹 모듈을 주당 26시간씩 배우게 됩니다.

– Engineering Maths
– Engineering Science
– Material and Manufacturing Technology 1&2
– Engineering Design
– Engineering Applications

 

코벤트리대학교의 편입 과정은 지원자의 아카데믹+영어 실력에 따라 3텀 (9개월) 혹은 4텀(12개월)으로 진행되며, Engineering Design, Engineering Applications 모듈 60% 이상, Engineering Maths, Engineering Science, Material and Manufacturing Technology 1&2 모듈에서 65% 이상의 성적과 영어 IELTS 6.0 (내부 시험으로 대체 가능) 을 충족 시키면 BEng Mechanical Engineering 2학년으로 진학 보장됩니다!​

 

https://youtu.be/B0YEaMlf37U

 

코벤트리대학교 엔지니어링 편입과정이 경우, 한국대학교에서 1학년 과정을 마치지 않은 분들도 지원이 가능 하며 이 과정을 마친 후, 2학년으로 입학하는 것이기 때문에 3년안에 영국 대학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 이 있습니다.

다만, 엔지니어링 전공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이과학생 출신으로 수학, 물리 과목을 좋아하고, 성적이 좋았던 분들이셔야 한답니다 .

 

International Year One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국제학생만을 위한 프로그램이다보니 전공수업과 함께 영어와 함께 영국대학교 생활에 필요한 각종 아케데믹 스킬을 배우기 때문에 2학년 진학 후 영국대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