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웨스턴대학교의 Ivey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비즈니스 스쿨중 하나로 토론토의 Rotman, 요크대학교 Schulich 와 함께 캐나다 3대 비즈니스 스쿨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졸업 후 높은 연봉이 보장되는 만큼 높은 입학조건이 요구되는 곳인데요 브레이크에듀와 함께 웨스턴대학교의 Ivey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캐나다대학교 Western University 의 Ivey HBA 과정은 학부 3~4학년 기간동안 Ivey MBA과정을 학부에서 배우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vey 지원시, AEO (Advanced Entry Opportunity) 의 컨디셔널 입학을 하시는 방법인데요! 웨스턴 대학교에서 1~2학년동안 필수과정에서 78점 이상의 성적을 받으면, 3학년때부터 Ivey HBA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종합대학교 랭킹을 우선시하는 한국에서 캐나다대학교 웨스턴대학교 Ivey 비즈니스 스쿨에 대한 인지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실제로 Ivey HBA 졸업생들의 93%가 졸업과 동시에 잡오퍼를 받고 $68,096의 높은 연봉을 받고 있답니다.

실제로 웨스턴대학교 Ivey 출신 중에는 북미권의 유명 투자회사나 금융권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많고 이미 자리잡은 졸업생들이 관련업계에서 끌어주는 경우가 많은 편이예요. 캐나다의 경우 취업시 한국보다 인맥이 더 중요한 만큼 굵직한 기업에 Ivey 출신이 많이 있다는 것은 향후 취업 시 큰 이점이 될 수 있겠죠?

 

 

UOW의 Ivey는 실제 기업 사례를 토대로 토론하는 Case Mathod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실무 중심 수업이 장점인 캐나다대학 으로 교재도 자체 제작한 교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각 Case를 다루는 교재를 이미 읽어보고 이해한 후에 수업을 하는 동안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성적평가가 수업참여도에 반응되는 만큼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셔야 수업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캐나다대학교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 미국의 SAT나 한국의 수능같은 대입시험이 없으며, 내신 성적만으로도 입학이 가능한데요 Ivey입학을 위해서는 명성이 명성인 만큼 1~2학년 평균 성적이 90점 이상으로 높은 내신성적을 요구하며, 인터뷰도 함께 진행 됩니다.

 

저희 해외대학준비반 BUPP (Breakedu University Preparation Program) 학생중에도 Ivey로 입학한 학생 케이스도 여러명 있으며 특히 BUPP 캐나다 현지 총괄 담당쌤 자제분이 Ivey 출신으로 현재 글로벌 회사에서 임원직으로 일하고 계실 만큼 Ivey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