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컬리지 유학전에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은 바로 취업일텐데요!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세네카컬리지 CPA – Computer Programming Analysis 과정 졸업후 정규직으로 취업해 초봉을 5만 3천불 을 받고 일하고 계시는 저희 학생분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캐나다 유학을 간 학생들에게 오늘 연락 중 에 “취업했어요!” 하는 말처럼 기분좋은 소식이 없는데요!

이 학생의 경우 BUPP 대입준비부터 했던 학생이였는데요,

여러가지 이유로 캐나다대학 입학을 포기하고 세네카컬리지로 진학하게 된 케이스인데요,

벌써 캐나다컬리지 졸업 후 취업까지했다니..

시간이 정~ 말 빠르게 가네요!!  ㅋㅋ

 

 

세네카컬리지 CPA 과정의 경우 코업이 옵션으로 진행되는데요

이 학생분의 경우 세네카컬리지 산학협력기관에서 8개월 동안 코업을 진행했습니다.

코업 자리를 구하는 것 조차 결코 쉽지는 않은데요,

저희 브듀학생의 경우 10명 지원에서 인도학생 한명이랑 딱 2명이 코업에 합격했었다고 하더라구요~!!

 

▶ 세네카컬리지 CPA 과정

https://www.senecacollege.ca/programs/fulltime/CPA.html

 

코업의 경우 전공관련 회사에서 실무를 익힐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캐나다컬리지 졸업 후 취업에 있어서 결정적 역할을 할 정도로 좋은 기회인 만큼 되도록 꼭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캐나다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이미 계시듯 캐나다컬리지 졸업 후 3년간 체류 및 구직활동이 가능한 PGWP가 주어지는데요!

토론토지역에 있다보니 가장 가까운 나이아가라 레인보우브릿지를 건너왔다고 하네요!!ㅋㅋ

 

 

여기서 잠깐 플래그폴링 Flagpoling 이란?

: 캐나다에서 비자발급이나 비자변경시 육로로 국경에 가서 비자를 받는것을 말합니다.

 

 

취업에 성공한 것 만으로도 기특한데!!!

초임연봉이 53K ..!!! 정말 대박이죠?

Junior Software Engineer 평균 연봉이 50K 인데 평균보다 더 높은연봉으로 취업했답니다~!!

여기에 OINP 까지 ….!!

토론토에서 유학후이민이 어렵다고 하지만… 역시 어디를 가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은 길이 있는것 같아요!

 

 

IT 쪽에서 일하다보니 영주권받고 키치너 쪽으로 이직생각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 캐나다대학 입학을 목표로 했던 만큼 워털루대학 편입까지 계획하고 있다고 하네요~!

온타리오주의 경우 안타깝게도 BC 주 처럼 캐나다대학 트렌스퍼가 잘되어있는게 아니라

크레딧 인정이 쉽진 않겠지만 영주권을 받고 나 다음이라면 캐나다대학 학비가 국제학생일 경우랑 비교해

1/3 정도로 줄어드는 만큼 도전해볼만 가치가 있겠죠?

벌써 인생의 청사진을 다 그려놓은것 같네요 ^^

 

 

캐나다 컬리지 유학…!

무조건 다 잘되꺼야 하는 낙천적인 부분이 아니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