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대학교 입학전문 브레이크에듀 입니다. 캐나다의 경우 주마다 교육시스템이 다르며 이는 고등학교 졸업요건에 따른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희망하시는 캐나다대학교가 어딘지에 따라 그 주에서 공부를 하시는것이 대학입시에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온타리오주에는 토론토대학교를 비롯해서 맥마스터대학교, 워털루대학교, 웨스턴대학교를 비롯한 캐나다의 탑상위권 대학교가 몰려있고 상대적으로 대학 입학요건이 수월한 편이다 보니 유학생들의 경우 온타리오 주를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온타리오 주에 있는 캐나다대학교 지원시 OUAC (Ontario Universities Application Centre) 을 통해서 4년제 대학교로 지원하게 되는데요.

OUAC의 경우, 현재 캐나다 세컨더리 스쿨에서 재학중인 학생들은 101, 학생들의 경우 105로 지원이 나눠지게 됩니다.

 

101학생들의 경우 보통 1월 중순까지 지원 마감되며, 이후 캐나다대학교 진행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5 학생들의 경우, 105 Domestic 과 105 International 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105(D)의 경우 현재 캐나다에서 거주하고 있거나 캐나다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이면서 캐나다 이외의 고등학교에 나온 학생 105(F)의 경우 현재 캐나다에서 거주하고 있지않으며, 캐나다 시민권 또는 영주권자 아니면서 캐나다 이외의 고등학교를 나온 학생이 지원 합니다.

 

 

 

브레이크에듀는 캐나다대학교 다이렉트입학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유일한 유학원이다보니 다이렉트입학에 관해서도 문의를 받고 있는데요.

캐나다의 경우, 고등학교 내신 평가가 절대 평가인 것과 달리 한국의 경우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내신 1등급을 받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캐나다대학교 탑상위 대학의 경우 내신 1~2등급과 함께 수능성적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105F로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반면, 저희 브레이크에듀 BUPP 에서 진행하는 캐나다대학교 해외대학 진학준비반의 경우, 캐나다대학 입시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12학년 과목을 수강하고 OSSD (Ontario Secondary School Diploma)를 받고 캐나다고등학생과 같은 조건으로 평가를 받기 때문에 학생분의 현재 영어실력에 따라서 1년 ~ 1년 반정도 기간을 투자해 캐나다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게 됩니다.

 

실제로 저희 BUPP학생들이 매년 토론토대학교, 워털루대학교, 웨스턴대학교 IVEY, 맥마스터 대학교 등등…캐나다 명문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레이크에듀 라운지에 오시면, 실제 합격패키지를 가지고 진학사례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