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년사이 캐나다 컬리지 담당자분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전공 중 하나가 오늘 소개할  “의료정보관리학과 Health Infromation Management ” 입니다.
아직까진 일부 캐나다컬리지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과정으로 오늘은 세인트로렌스컬리지의 의료정보관리학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구 고령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의료 계열 인력에 대한 수요는 점점 더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높아지고 분야 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수 있듯이 캐나다에서 의료정보관리사의 평균연봉은 $72,891로 꽤 높은 연봉을 받고 직군으로 취업율도 굉장히 높은 편 입니다.

 

 

의료정보관리사는 개인 건강 기록, 환자 정보 캡처 및 인코딩, 데이터 분석, 의료 서비스 제공, 연구 및 교육에 사용할 보고서 준비와 같은 업무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예를 들면, 환자의 건강 정보 기록을 열람할 때 과거 치료 경력, X-ray, 이전 방문의 임상 기록 등을 볼 수 있도록 데이터 베이스를 관리하는 직업 이랍니다.

 

세인트로렌스 컬리지 커리큘럼을 보면서 좀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캐나다에서 의료정보관리사로 일하기 위해서는 CHIMA(Canadian Health Information Management Association)에서 인정한 과정을 마친 후 CHIMA에서 관리하는 국가공인시험을 합격하셔야 하는데요,

세인트로렌스컬리지 의료정보관리학과는 CHIMA 인증과정으로 과정 중에는 332시간의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배울 수 있습니다.

의료정보관리관리학과의 배우는 전공을 보시면 알수 있듯이 메디컬관련과정 뿐만 아니라 컴퓨터관련 전공도 많이 다루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평소 컴퓨터에 대해 높은 관심이 있으셨거나 한국에서 IT를 전공하셨거나 관심있으신 분들, 헬스 보건 분야로 취업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캐나다컬리지 전공 입니다.

 

 

세인트로렌스컬리지 의료정보관리학과 졸업 후 다음과 같은 분야로 취업하게 됩니다.

◾Classification and Coding Specialist
◾Clinical Documentation Improvement Specialist
◾Chart Management Specialist
◾Cancer Registrar
◾Release of Information Analyst/Auditor
◾Research Associate
◾Information Governance Analyst
◾Terminology Technical Specialist
◾ Population Health Analyst
◾Quality and Patient Safety Advisor
◾ Consultant | Clinical Records Director
◾Privacy Officer
◾Project Manager
◾Utilization Management Officer

 

입학요건

– 고등학교 졸업

– 고 3 영어 , 고2 수학 및 생물 성적 요구

– IELTS 6.0 이상

 

 

세인트로렌스컬리지 교내에 Career Service Centre(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온타리오 주 정부로부터 구직 리스트를 받아 매일 수 많은 직업 리스트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학생분들은 이력서, 소개서 및 PPT첨삭을 도움 받을 수 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자체취업박람회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 취업을 위한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온타리오 주 24개 캐나다 컬리지 중에서 취업율 3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취업 전망이 밝은 의료정보관리학과와 커리어서비스 서포트까지 받는다면 캐나다 유학후이민 꼭 성공할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