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컬리지 유학을 가시는 분들의 상당수는 캐나다에서의 정착을 염두해 두고 시작하시는 만큼 직업전문학교 성격의 실무중심교육을 하고 있는 온타리오 주를 많이들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토론토의 경우, 캐나다의 사회,경제,문화,스포츠까지 모든 산업이 집중되어 있는 만큼 캐나다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어 그만큼 일자리가 공급이 많다보니 토론토가 취업이 더 용이하지 않을까 하는 이유에서 온타리오 주 중에서도 캐나다 제1의 도시 바로 토론토에서 캐나다유학을 시작하시기를 원하실텐데요!

하지만 캐나다컬리지 유학을 하시는 분들 중 최종목적이 이민이시라면 토론토보다는 토론토 외곽의 컬리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의 상황을 대비해 보자면 서울에 가장 많은 일자리가 많지만 그만큼 수요도 가장 높은 곳이다 보니 치열한경쟁구도와  높은 물가와 집값을 지불하셔야 한답니다.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토론토에서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Barrie 라는 지역에 위치한 캐나다컬리지 조지안컬리지 Georgian College 2018학년도 9월학기 안경학과 / 검안학과에 합격한 학생소식과 전공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께요! ^^

 

 

저희 학생분은 어렸을때 캐나다 Brock University  교환학생경험도 있고, 이후 캐나다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캐나다 체류를 하신 경험이 있으셨었는데요. 이기간 캐나다 생활에 너무 만족하셔서 캐나다 컬리지 유학후 이민을 결정하시고 상담을 오신케이스 였답니다.

 

조지안컬리지의 경우 유일하게 토익성적으로 입학이 가능한 캐나다컬리지인데요.  이 학생의 경우 LC 495점 만점에 RC 405점으로 900점 점수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따로 IELTS 나 토플 성적없이 입학지원이 가능했었답니다!

 

 

조지안컬리지의 검안학과의 경우, 12학년의 영어 , 12학년 수학, 11/ 12학년 생물, 화학, 물리 점수를 요구하고 있는데요.

저희 학생분의 경우 12학년의 수학성적이 없어서 온라인 크레딧 스쿨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캐나다컬리지의 경우 전공에 따라서 요구되는 고등학교 성적이 있는데요, 한국의 경우 상대평가이다 보니 절대평가 기준의 캐나다컬리지 입학조건에 부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다양한 입학방법이 있는 만큼 먼저 원서 지원 후,

필요과목 및 영어성적에 대한 컨디셔널 오퍼를 받은 후 자리를 선점하는것이 좋은 방법이 될수 있겠죠?

 

 

캐나다 조지안컬리지 안경학과의 경우, 안경광학, 검안, 광학에 대한 기본지식과 안경제조와 렌즈디자인 , 컨택트렌즈분배 이론을 배우게 됩니다. 특히 2년 과정기간 동안 2번의 코업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무경험을 쌓을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전공 입니다.

 

 

안경사의 경우, 취업율이 높으면서 높은 수준의 연봉을 받는 직군으로 안정적으로 일할수 있어서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