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PP 7기 학생 중 한국고등학교 졸업 후 진학관리 후 다이렉트 지원 후 워털루대학교 수학과에 진학하는 학생분이 직접 작성해준 유학평가서를 공유하도록 하께요!! ^^
1. 본인소개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9월에 워털루대학 수학과에 입학하는 김**입니다.
2. 캐나다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
: 저는 한국에서 해외대학을 목표로 공부를 하며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지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캐나다 대학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았고 캐나다 유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3. 브레이크에듀를 어떻게 알게 되었으며, 수속을 결정하게 된 계기
: 캐나다대학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에 검색을 했을 때 여러 유학원이 나왔고 여러곳에서 상담을 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유학원에서는 모두 4년제 대학에 다이렉트로 입학하기는 힘들어 2년제인 컬리지를 통해 가야한다고 했는데 
브레이크에듀에서는 바로 입학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주셨습니다.
저는 그 동안 해외대를 목표로 얻은 공인영어성적들을 버리고 싶지 않았고 또한 컬리지 졸업 후인 2년뒤에 4년제 대학 편입준비를 다시 한다는 것이 내키지 않아 다이렉트 지원을 추천한 브레이크에듀로 수속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4. 대학 지원 중 오퍼를 받은 학교
: 맥길대학교, 워털루대학교, UBC , 요크대학교에서 오퍼를 받았습니다.
5. 최종 대학과 전공선택 이유
: 최종적으로 워터루대학에 가는걸로 결정을 했지만 사실 맥길대학과 워털루대학 둘 중에서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고 또 오래걸렸어요. 
원서를 넣을 때 원래 목표한 대학이 맥길이기도 해서 그 쪽에서 오퍼를 받았을 때 무조건 맥길을 가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워털루 대학 원서를 넣기 위해서 에세이를 쓸때 알아본 코업 프로그램이 무척 체계적이고 졸업 후 취업하는데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았기 때문에 워털루에서 오퍼를 받았을 때 더욱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코업과정이 체계적인 만큼 힘도 들기 때문에 과연 내가 잘 해낼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어요. 그래서 두 대학 모두 잘 알고 계시는 실장님과 원장님께 상담을 했었는데 워털루대학의 장점을 잘 설명해주시고 그 대학에 대한 확신이 가지고 있다는 게 느껴져 워털루대학에 진학하기로 선택했어요.
6. 브레이크에듀와 대입준비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
: 저는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마다 물어볼 수 있다는게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인터넷만을 통해서는 알수 있는게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 점이 좋았어요. 특히 저는 대학을 결정할 때 그 대학에 대해 잘아는 사람 / 캐나다 현지에 거주하는 사람 입장에서 그 대학을 보는 시선이 궁금했기 때문에 유학원을 통해 얻은 조언들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숙사 신청기한 등 놓치기 쉬운 부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 학생분의 경우 글로벌선진학교 출신으로 내신성적도 꽤 좋은편이였고 해외대학진학을 염두하고 있었던 만큼
영어 성적도 이미 갖춘 상태이다보니 굳이 컬리지 입학 후 트렌스퍼를 할 이유는 없었습니다.
다이렉트 지원의 경우 대학 및 전공상담 후 원서서류 준비 및 접수대행 이후 팔로우업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1년 이상씩 함께 지내면서 알게 되는 생의 학업성취도와 적성을 파악해서 대학 및 전공선택을 하는게 아니다보니 다이렉트 지원의 경우 제한적으로 소수 인원만 선발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론토고등학교에서 12학년 성적을 가지고 캐나다대학교에 지원하는 것과 달리
내신과 함께 한국의 수능이나 SAT 나 A level  같이 대입시험성적을 함께 제출하여야 하고
이외에도 자소서 및 활동사항 등 준비해야 할 서류가 굉장히 많아요.
뿐만 아니라 선발인원 자체가 적기 때문에 경쟁률도 높아 합격하기가 정말 어려운 편임에도 BUPP 쌤분들과 서류준비와 대학및 전공 등..
대입전략 후 OUAC 에 지원 후 맥길대학교, 워터루대학교, 요크대학교, UBC 에서 합격오퍼를 받았습니다. ^^
**학생은 처음 캐나다대학교를 준비할때 부터 최종목표가 맥길대학교 였었는데요,
맥길대학합격 후 워털루대학교 합격오퍼가 나오면서 2개 대학을 놓고 고심을 한 끝에 최종적으로 19년 9월 워털루대학교 수학과로 최종결정을 하였습니다.
맥길대학교의 경우 캐나다 TOP3 대학이자, 인문학부의 경우 학비도 저렴해 캐나다유학생들의 워너비 대학입니다. 
또한, 퀘백주의 교육 시스템 때문에 크레딧스쿨을 통해서 진학하기가 어려운 편이다보니 BUPP 학생들도 진학하기가 쉽지 않은 명문대이랍니다.
▶ 크레딧스쿨 1년으로 맥길대학교 입학이 어려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