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I 를 비롯해 한국에서도 다양한 과학수사를 다룬 영화 및 드라마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영국대학교에서 법의학 Forensic Science 분야로 깊게 연구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소개할 영국대학교는 영국 내 법의학 분야로 TOP 랭킹 을 자랑하는  던디대학교 University of Dundee 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국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던디는 어떤 곳일까?

 

 

영국하면 흔히 런던, 맨체스터와 같은 잉글랜드 지역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던디 지역은 영국 런던에서는 비행기로 2시간 스코틀랜드의 주도인 에든버러에서는 차로 1시간 30분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스코틀랜드 동부 지역에 위치한 항만도시로 상공업이 활발한 곳으로 스코틀랜드에서 4번째로 큰 도시랍니다.

2014년 유네스코 디자인도시로 지정된 도시로  Art & Design 분야로 영국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Dundee 던디대학교

 

– 법의학

– 생명 과학

– 치대

– 토목공학

– 아트앤디자인

 

던디대학교 파운데이션 입학방법

 

영국대학교  학부과정은 3년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스코틀랜드의 경우 잉글랜드와 달리 학제 차이가 있어서 학부과정이 4년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영국유학 기간이 1년도 길어지는것이 아닐까 걱정을 하시는데요!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나온 경우 영국 대학교 예비과정인 파운데이션 후 영국대학교로 입학하셔야 하지만  던디대학교의 경우 파운데이션 과정1년 후 학부 1학년이 아닌 학부2학년으로 진학하기 때문에 전체 영국유학 기간은 잉글랜드와 동일하게 4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영국 던디대학교 파운데이션 전공

 

– Art & Design

– Business

– Engineering & Physical Science

– Life & Biomedical Scineces

– Social Studies

 

던디대학교의 법의학과정은 Life & Biomedical Science 스트림으로 파운데이션과정을 마친 후  Forensic Anthropology 2학년으로 진학을 보장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진학보장 파운데이션의 경우 파운데이 성적을 60% ~70% 이상 같은  이수성적 조건부가 있는데요,

던디대학교의 경우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추가 과제및 개별로 나머지 공부를 시키는 등..

낙오없이 대학으로 진학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