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교 상담을 오시는 분들 중에 최근에 심리학 전공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한국과 영국에서의 심리학 과정에 대한 차이점은 지난 포스팅 글을 참고해주세요.

 

▶영국대학교 심리학(Psychology) 전공 제대로 알고 시작하기 ◀

http://www.breakedu.com/xe/uhakcolumn/117287

 

CSI를 비롯한 범죄수사 드라마나 혹은 프로파일러 분들이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면서 심리학으로 영국대학교로 진학하고자 하시는 분들 중에도 특히 범죄심리쪽으로 관심이 많으신 편이더라구요.

영국 대학교는 수사기법, 범죄심리학, 범죄수사학 등 학술적·기술적으로 상당히 발전해 있는 국가 중 한곳으로, 가장 우수한 학업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우수한 연구결과들을 나타내고 있어 영국유학을 선호하시는데요!

오늘은 한국의 대표적인 프로파일러 표창원교수가 나온 영국 대학교로 잘 알려진 엑시터대학교 University of Exeter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엑시터 대학교는 잉글랜드 남서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Exeter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엑시터지역은 인구 12만명 규모의 작은 도시인데요 이중 학생수가 2만명을 차지하는 대학도시입니다.

엑시터지역은 그린시티로 잘알려져 있는데요 . 농담반 진담반으로 캠퍼스가 사람반 나무반이라는 말을 하더라구요. 오늘같이 미세먼지로 숨쉬기 조차 곤란한 서울을 떠나 탈출하고 싶은곳이네요…^^;;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Exeter 는 1855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의 대표적인 연구중심대학 모임인 러셀그룹의 회원교로 비지니스와 드라마 과정 그리고 오늘 소개할 심리학쪽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엑시터대학교에서는 인지 (Cognitive) 심리학, 사회 (Social) 심리학, 생물 (Biological) 심리학, 임상 (Clinical) 심리학 등, 심리학의 주요 영역을 두루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엑시터대학터는 학생들의 졸업후 6개월 이내 취업하는 비율이 95%나 된다고 하는데요, 물론 이 비율이나 전체학생 비율이다보니 졸업후 합법적 체류비자가 없는 한국학생들의 경우는 좀 달라지겠지만 학교 내에 Career Zone을 운영하고 있어서 국제학생들 역시 CV나 인터뷰 스킬을 배울수 있을뿐만 아니라 취업박람회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학교에서 학생들 취업에 많은 서포트를 해주고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편입 과정으로는 비지니스나 엔지니어링 전공만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심리학과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서 진학하실수 있는데요,

한국대학교에서 1학년을 이수하신 경우 엑시터대학교 심리학과는 IYO를 통해서도 입학이 가능해 영국유학 기간과 비용을 세이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국대학교 편입 과정의 경우 학부 1학년과정과 함께 아카데믹 영어과정을 함께 이수 해야 하는 만큼 공부해야 하는 과목수가 많아 수업을 따라가기 쉽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